크롬 브라우저 이미지 여러개를 한번에 다운로드 하는방법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이미지를 내 컴퓨터에 소장을 하고 싶어서 다운로드를 하려는데 사진 하나하나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다운로드를 받으려니 이미지가 한두개도 아니고 너무나도 귀찮습니다. 꼭 연예인 이미지가 아니더라도 내가 일하는데 필요로 하는 이미지도 하나하나 다운을 받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귀찮습니다. 그럴때 이미지 여러개를 한번에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할 프로그램은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한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를 한번에 다운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걸어놓은 사이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로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설치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fatkun-batch-download-ima/nnjjahlikiabnchcpehcpkdeckfgnohf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서 확장 프로그램 다운받는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Fatkun 일괄 다운로드 이미지가 이번에 소개할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CHROME에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Fatkun 일괄 다운로드 이미지 사용방법

이미지를 다운받고 싶은 사이트가 있을때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설치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모든 탭을 클릭하게 되면 현재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하고있는 탭에 있는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는 버튼입니다. 이 탭을 클릭하면 버튼을 눌른 탭에 있는 이미지만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말로 설명을 해드리면 이해가 힘들기 때문에 이미지로 설명을 추가로 해드리겠습니다.


모든 탭 설명

현재 사용하고 있는 탭은 3개가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중인 첫번째 탭과 영웅총전 포스팅인 두번째 탭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포스팅인 세번째 탭이 있습니다. 선택되어 있는 탭은 포스팅 작성중인 탭이구요. 이 상태에서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 버튼을 클릭해서 모든 탭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사용중인 3개의 탭에 있는 모든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게 됩니다. 모든 탭은 이럴때 사용하시면 될것 같은데요. 연예인 사진이나 일하는데 필요한 이미지가 여러 사이트에 있어서 따로 구해야 할때 사이트를 하나하나 탭으로 열어두고 모든 탭 버튼을 클릭해서 열려있던 탭에 있는 이미지를 한번에 다운받을때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 탭 설명

다운받을 이미지가 다른 탭에는 없고 한개의 탭에 있을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두번째 탭에 있는 이미지만 다운 받고 싶을때 두번째 탭을 열고 이 탭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두번째 탭에 있는 사진만 다운받을 수 있게 보여지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다운받지 않을 이미지를 하나하나 클릭해서 파란색 테두리를 없애고 다운을 받아도 되지만 쉬운 방법을 설명해 드리자면

기타 옵션 버튼을 클릭해서 보여질 이미지 크기를 설정하면 설정한 크기 이하의 이미지는 화면에서 제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너무 많다보면 다운받지 않을 이미지를 하나하나 클릭해서 파란색 테두리를 해제를 해줘야 하는데 이미지 크기를 조절해서 필요 없는 이미지를 제외해서 다운받지 않을 이미지의 갯수를 줄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크기별로 정렬을 하거나 다운받을 이미지의 이름을 변경하는 설정과 같은 세부 설정도 역시 기타 옵션 버튼을 클릭하셔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받지 않을 이미지를 클릭해서 파란색 테두리를 없애주셨으면 이미지를 저장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미지를 다운받을 위치를 변경할건지 물어보는 창이 뜹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다운로드 폴더로 이미지를 다운받지 않으실 분만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파란색 테두리가 된 이미지를 다운받게 됩니다.

다운로드 폴더에서 확인을 해보시면 이미지를 다운받은 사이트 이름이나 블로그 제목으로 폴더가 만들어지고 그 폴더에 이미지가 다운이 받아져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