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영웅사명(英雄使命) 8월 테스트 일정은 연기 되었다...

8월도 오늘 내일 2틀이 남았는데 아직까지 테스트 소식이 들리지 않아 확인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네.. 결국은 테스트 일정이 연기 되었다는 글이 올라와 있네요. 이러다가 정말 한국 유저들 기억속에서 잊혀지겠어요.


이번 포스팅은 중국어로 작성된 공지 내용을 캡쳐한 이미지 파일을 올려드리고 간단한 요약된 내용을 작성해 드리는걸로 마무리 지을까 합니다.



중국어로 올라온 테스트 일정 연기 공지

기다리다 기다리다 결국 올라온 내용은 테스트 일정 연기입니다. 초반에 인기 좋을때 제 블로그를 보면 영웅총전이나 영웅사명으로 검색해서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가 관심도가 낮아졌는지 현저하게 낮은 방문율을 보여주던 중국 짝퉁 오버워치가 최근에 들어서 다시 관심을 가져 주셔서 제 블로그를 많이 찾아주고 계시는데요. 이럴때 영웅사명이 테스트를 시작 했다면 정말 좋았을 텐데 테스트 연기라니요. 한국에서 개발되는 게임이였다면 정말 버림받지 않았을까요? 항의를 할 곳도 없어서 그런지 꾹꾹 참고 기다리게 됩니다.

정말 무슨 내용인지 길게도 작성을 했네요. 번역기로 번역을 해보면 무슨 내용인지 앞 뒤가 맞지 않게 번역이 되어서 모든 내용을 번역해 드리고 싶지만 앞 뒤가 맞지 않는 번역된 내용을 가지고 작성을 한다는건 정말 힘이 듭니다. 구글 번역기나 네이버 번역기나 똑같아요. 간단하게 요약된 내용은 아래에 작성을 하기로 하고 왜 테스트 일정이 연기가 되었는지 예상을 해보자면 제가 작성한 마지막 영웅사명 포스팅은 저사양 기기도 지원을 하기 위해서 그래픽을 고화질이지만 요구되는 그래픽 성능은 낮게 변경을 하고 있다는 내용을 작성 했었죠. 테스트때 추가될 5명의 영웅은 이미 모두 개발이 되어서 제가 포스팅으로 소개를 하였구요. 아마 새로운 무언가를 추가 하는데 오래 걸리거나 늦게까지 야근을 하면서 개발을 하지만 8월까지는 완성을 하지 못할것 같아 테스트 일정 연기를 결정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테스트 일정 연기 공지글 간단하게 작성해 보자면

6월에 테스트를 마무리 하고 지금까지 2달의 시간동안 유저들의 의견과 개발진의 계획을 가지고 많은 개선과 수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선과 수정을 진행 하면서 iOS심의도 통과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픽 교체나 새로운 내용 추가로 인해 프로젝트 진도에 차질이 생기게 되었지만 두달동안 밤낮으로 열심히 노력한 결과 현재 90%의 최적화가 진행 되었습니다. 그래서 8월말에 예정된 테스트가 취소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9월에 열리지 않는 청구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열리지 않는 청구서 테스트라는게 무슨 말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보통때의 테스트와는 다르게 청구서라는 단어가 달려있는걸 봐서는 상점 구매기능도 같이 테스트를 한다는 이야기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도 상점에 있는 아이템을 테스트 기간에는 구매를 해서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물론 제가 생각하는 내용이 틀릴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내용은 열심히 노력을 하고있고 "真正男子汉 (진정한 사나이)"와 독점 라이센스를 맺어 거의 5개월동안 TV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진정한 사나이는 TV프로그램인가 봅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니 2015년에 방영된 군대 예능 프로그램 인걸로 보아 한국에 진짜 사나이같은 프로그램같습니다. 종방을 했다고 하는데 새로운 시즌이 시작 되면서 라이센스를 맺은걸로 예상됩니다. 짝퉁 오버워치 게임중 TV광고를 하는 게임은 아마 영웅사명이 처음이지 않을까요?) 유저들의 많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모든 플레이어에 TapTap관계자는 선물 패키지를 보내기로 약속을 하였습니다. (다이아몬드 188개, 영웅 체험 카드 1개, 더블 경험 카드 1개, 더블 코인 카드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선물 패키지를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따로 TapTap에 가입을 해야 받을 수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TapTap은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TapTap에 로그인을 해놓으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패키지 구성품이 그렇게 썩 마음에 들지는 않고 꼭 받지 않아도 플레이 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이기 때문에 불편하신 분들은 그냥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지으면서

제 블로그에 짝퉁 오버워치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영웅총전, 영웅사명, 왕자군단 중에서 제일 기대감이 큰 게임은 영웅사명입니다. 그런 게임이 아직 테스트를 진행해야 한다는게 씁쓸하고 테스트 일정도 연기가 되었다고 하니 더더욱 씁쓸하네요. 중국 TV광고로 나올 예정인 게임이기 때문에 영웅사명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정식 출시가 된다면 아무래도 다른 게임보다는 유저들이 많이 유입이 될것이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을것입니다. 짝퉁 오버워치라는 소리를 들으면서도 뭔가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개발이 되고 있는것 같아서 더더욱 기대를 하게 만드는 영웅사명. 다른 한국 유저들도 저와 같이 기다려 보시고 테스트가 시작이 되면 플레이를 해보시면 좋겠네요.



짝퉁 오버워치 다른 포스팅 다시보기

지금 보신 포스팅 외에 짝퉁 오버워치에 관련된 다른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제 블로그에 작성된 모든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을 찾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IT/중국Apps] -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 다시보기 모음 페이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