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총전과 특공영웅은 멀티플레이가 가능할까?

구글 플레이에 특공영웅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된 영웅총전이 출시가 되면서 현질이 가능해 졌다는 아주 좋은점이 생겼습니다. 한국에서는 영웅 스킨을 현질로 구매하지 못할줄 알았는데 정말 생각지 못한 일이 일어났으니까요. 그렇다면 기존에 플레이를 했던 apk를 다운받아 설치를 하거나 TapTap에서 설치한 영웅총전과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한 특공영웅은 멀티플레이가 가능할까요?


이름만 다를 뿐 게임은 같은 게임이기 때문에 멀티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면서 게임은 같지만 이름이 다르기 때문에 멀티는 불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메인화면을 비교

구글 플레이가 특공영웅이 출시가 되기 한참 전부터 우리는 영웅총전을 플레이 하고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짝퉁 오버워치라고 이야기를 할만큼 오버워치를 따라 영웅들의 스킬이나 게임 진행 방식이 오버워치와 많이 비슷하게 제작이 되어 있어서 오버워치를 플레이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영웅총전의 게임 메인화면 입니다. 매주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새로운 기능이 추가가 되어도 중국어를 읽지 못해서 모든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특공영웅의 게임 메인화면은 어떻게 다른지 확인해 볼까요.  

특공영웅의 게임 메인화면입니다. 영웅총전의 게임 메인화면과 비교를 해보면 왼쪽에 메뉴가 조금 부족한 것을 제외하고 완전히 같게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중국에서만 사용 가능한 메뉴는 구글 플레이에 출시가 되면서 제거가 되어 출시를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게임 접속화면은 어떻게 다른지 확인을 해볼까요.

영웅총전의 게임 접속화면을 보면 가운데에 영웅총전이라는 중국어가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 출시가 되어있는 게임은 이름이 특공영웅으로 변경이 되었기 때문에 어느 부분이 변화가 되어 있을까요.

화면 위 아래에 조그만한 중국어가 제거가 되어 있고 역시 가운데에 게임 이름이 특공영웅으로 작성이 되어 있네요. 이렇게 같지만 다른 두개의 게임이 과연 멀티가 가능 할까요? 이름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게임이 아니라 다른 두개의 게임으로 봐야 하는 걸까요.




두개의 게임은 이름만 다른게 아니다

위에 설명한 영웅총전과 특공영웅의 차이점은 두개의 게임이 서로 멀티 가능/불가능을 확정지어 답변을 드리지 못합니다. 아마 어떨것이다 라는 답변은 해드릴 수 있겠죠. 하지만 이번에 설명해 드리는 영웅총전과 특공영웅의 차이점이 답변을 확정지어 말씀을 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어떤 차이점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캡쳐 화면은 영웅총전의 서버리스트를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총 10개의 서버가 있는데요. 예전에 친구와 멀티를 하려면 같은 서버를 선택해야 멀티가 가능하다는 포스팅을 작성 했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포스팅 모음 링크를 클릭 하셔서 작성된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영웅총전과 특공영웅이 서로 멀티를 하려면 영웅총전의 10개의 서버중에 특공영웅에 같은 서버가 있다면 서로 멀티가 가능하지 않을까요?

위에 캡쳐된 이미지는 특공영웅의 서버 리스트를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서버는 총 1개만 생성이 되어 있네요. 특공영웅의 서버명과 영웅총전의 서버명 중에서 같은 서버명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니 아쉽게도 같은 서버명은 없다는걸 확인을 했습니다. 그리고 영웅총전에 업데이트 되어있는 영웅이 아직 특공영웅에는 추가가 되지 않아 특공영웅은 한발 늦은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고 있다는 것도 영웅총전을 최근에 플레이 해보신 분들은 알고 계실거라 생각 합니다.



결론은?

아쉽게도 apk를 다운 받거나 TapTap에서 설치한 영웅총전을 플레이 하면서 열심히 레벨을 올리고 열심히 키운 영웅으로는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한 특공영웅과 멀티를 하실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두개의 게임은 영웅이나 게임 진행 방식이 완전히 같은 게임이지만 중국에서 출시된 게임과 구글 플레이에서 출시된 게임을 이름을 변경 하고 메뉴를 빼는 차이를 두고 있어서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구글 플레이에 특공영웅을 설치해서 플레이를 하고 계시는 만큼 영웅총전은 버리고 특공영웅으로 갈아타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하는 특공영웅은 현질도 가능하니까 영웅 스킨도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짝퉁 오버워치 다른 포스팅 다시보기

지금 보신 포스팅 외에 짝퉁 오버워치에 관련된 다른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제 블로그에 작성된 모든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을 찾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IT/중국Apps] -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 다시보기 모음 페이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