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실시간 방문자 위젯 설치하기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작성한 포스팅이 조금씩 늘어나기 시작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하루 방문자도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데요. 내 블로그를 지금 방문한 사람이 몇 명이나 되는지 알려주는 실시간 방문자 위젯을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고 보면 사이드바에는 설치할 수 있는 위젯이나 모듈이 생각보다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사이드에서 제공하는 위젯 확인

whos.amung.us를 클릭 해서 사이트를 열어주세요. 

사이트 상단 메뉴에서 widgets를 클릭해 주세요.

어떤 위젯이 있고 설치를 할 것인지 하나하나 클릭을 해보면서 확인을 해봅니다. 다른 위젯과는 달리 색깔있는 위젯은 본인의 스타일로 색상이 변경 가능합니다.




위젯을 설치해 봅시다

괜찮은 위젯을 찾으셨으면 소스코드에서 마우스를 두 번 클릭을 하면 소스코드 전체가 선택이 됩니다. ctrl + s를 눌러 복사를 해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서 왼쪽에 있는 꾸미기 항목에 사이드바를 클릭해 주세요.

사이드바 기본 모듈에서 HTML 배너출력을 사이드바에 추가해 주세요.

저는 사이드바 맨 아래에 출력이 되도록 위치를 잡아주었습니다. HTML 배너출력에서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위젯의 이름을 입력하고 사이트에서 복사한 소스코드를 붙여넣은 다음에 확인을 클릭하고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적용이 잘 되었나 확인을 해보니 제가 잡아놓은 위치에서 출력이 잘 되고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 바로 실시간 방문자가 보여지지 않고 시간이 조금 지나고 나서 정확하게 방문자가 잡히는걸 확인하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