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Boot스킨 티에디션 적용 했는데 변경이 안된다면?

두번째 블로그를 만들고나서 첫번째 블로그와 스킨을 똑같이 만들려고 티에디션을 사용해서 메인화면을 변경 했지만 적용하기를 누르고 블로그 메인화면을 확인해 보니 전혀 달라진게 없는 적용하기 전의 메인화면이었습니다. 당황한 마음에 적용된 FastBoot스킨에 오류가 있는줄 알았지만 첫번째 블로그에 FastBoot스킨을 적용하고 수정할때에 티에디션이 적용될 수 있게 코드를 변경했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두번째 블로그에 스킨을 적용하고 첫번째 블로그와 똑같이 변경 하려니 의외로 힘드네요. 첫번째 블로그에 스킨을 적용한지 꽤 시간이 흘러서 그런가 봅니다.



티에디션으로 이렇게 변경할거에요

티에디션을 사용해서 메인화면을 변경해 주었습니다. 첫번째 블로그에서 어떤 설정을 선택했고 글자수를 얼마나 주었는지 체크하며 신중하게 변경을 해보았습니다. 아직 많은 포스팅이 작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칸을 1칸만 주었지만 첫번째 블로그와 똑같은 설정입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하고 적용하기를 눌러 메인화면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메인화면을 확인해 보니 왠걸 조금전 티에디션으로 변경했던 메인화면이 티에디션으로 변경하기 전에 그대로 보여지고 있네요.




티에디션으로 변경한 메인화면 적용시키는 코드

블로그 관리로 이동해서 꾸미기 항목을 보면 "스킨 편집" 버튼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스킨 편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스킨 편집 화면에서 오른쪽을 보시면 현재 적용되어 있는 스킨의 이미지 아래에 "html 편집" 버튼이 있습니다.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HTML 편집 화면 아래에 마우스로 아무곳이나 클릭을 하신 다음에 키보드에서 ctrl + f를 눌러 검색을 열어주세요. 검색어를 "tedition"으로 입력을 해주시고 키보드에서 엔터키를 누르면 var f_enable Tedition = false;코드로 이동이 됩니다. 이곳의 코드를 수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var f_enable Tedition = false; 코드를 var f_enable Tedition = true; 코드로 변경해 주시면 되는데요. 코드를 보시면 false를 true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 간단한 코드 수정으로 모든 작업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메인화면으로 이동해서 티에디션으로 변경한 메인화면이 적용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기가막히게도 티에디션으로 변경한 화면으로 바뀌어 있는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스킨을 내 입맛에 맞게 코드를 변경하여 사용하는 재미는 참 좋은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