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꿈을 응원합니다.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

오랫만에 배우 박보영씨의 V앱 영상을 보다가 산돌과 협업하여 제작된 무료폰트가 배포되고 있다는 말을 하시는걸 듣게 되었는데요. 평소에 무료폰트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보고있던 V앱 영상을 멈추고 검색모드로 변신해서 어떤 폰트인지 찾아보았습니다. 보통 제가 발견하고 포스팅으로 작성했던 무료폰트는 홍보를 위해서 제작된 폰트가 많았지만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는 홍보용으로 제작된 폰트가 아니라서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어린이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서 제작된 무료폰트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는 배우 박보영씨의 손글씨로 제작된 폰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폰트가 너무 이쁘네요.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 라이센스

무료폰트를 발견하고 가장 먼저 확인을 하게되는 내용은 저작권 부분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다른 폰트의 라이센스에 비해서 엄청 간단하게 작성이 되어 있었는데요. 개인이나 회사 누구나 무료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이미지에는 작성되어 있지 않지만 폰트를 수정하고 배포를 하거나 유료로 판매하는 행위는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를 제작하게된 이유를 알고나면 쉽게볼수 없는 엄청 의미있는 폰트라는걸 느끼실것 같은데요. 어떠한 상황으로 인해서 꿈조차 꾸지 못하는 어린이들.. 그리고 자신의 꿈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박보영씨는 이번 프로젝트의 후원자 대표로 손글씨 재능기부를 해주셔서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가 탄생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작성하는 포스팅 타이틀 이미지에 동그라미재단 폰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로 바꿔서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이쁜 손글씨체가 아닌가요?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 다운받고 설치

"산돌초록우산어린이체"는 산돌구름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무료폰트 포스팅을 작성할때 폰트 파일을 첨부하지 않고 있는데요. 간단한 내용으로 작성된 포스팅을 보고서 첨부되어 있는 폰트를 다운받아 설치하는것보다 폰트를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를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고 폰트를 다운받는게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폰트를 다운 받으시려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클릭 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폰트 다운받는 사이트 주소가 너무 길어서 텍스트에 링크를 걸어놓았으니 이상한 사이트로 이동되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사이트에서 "폰트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압축파일을 다운받게 되는데요.

다운받은 파일을 압축해제 해주시고 폴더로 들어가 보면 맥에서 사용하는 OTF와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TTF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설치하실 파일을 선택하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면 설치 버튼이 있으니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폰트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