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기 아이돌 나인퍼센트의 "무림외전" 다운받고 로그인하기

TapTap사이트에 신규 순위를 살펴 보다가 남자 아이돌을 모델로 홍보중인 모바일게임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것 같은 "무림외전"이라는 모바일게임입니다. 무림외전 페이지에서 작은 홍보 이미지를 살펴보고 있는데 얼굴이 정확하게 보이지 않아서 혹시 한국 아이돌이 모델인가? 하는 생각에 이미지를 클릭하고 알아보니 중국 인기 아이돌 "나인퍼센트"라는 그룹이었습니다.


게임 홍보 모델을 인기 아이돌로 선택할 정도면 게임이 어느정도 퀄리티가 있다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apk파일을 다운받아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나인퍼센트 무림외전 홍보 영상

유튜브 "희 희 채널"에 올라와 있는 나인퍼센트 무림외전 모바일 게임 광고 영상입니다. 한글자막을 적용해 주셔서 무슨 내용의 영상인지 알기 쉬었는데요. 역시 한국 사람은 한글자막이 있어야 영상을 보는데 기분이 안정되고 편하네요. 



무림외전 다운받기

무림외전을 다운 받으시려면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apk파일을 다운 받아야 하는데요. TapTap을 이용하면 편하게 다운받을 수 있을텐데 왜 아직까지 TapTap에 다운로드가 막혀있는지 모르겠네요. 2월 28일에 3개월 다운로드 중지에 관한 공지가 올라왔는데 3개월이 지나고 6월이 시작 되었는데도 다운로드 금지가 되어 있어서 언제 다운로드 금지가 풀릴지 예상조차 하지 못하겠네요. 무림외전을 다운 받으시려면 공식 홈페이지 wl.wanmei.com/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보시면 빨간색 버튼을 터치해서 apk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는데요. 서버 다운로드 속도가 빠른편도 그렇다고 느린편도 아니라서 굳이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받으셔도 되겠습니다. 다운받은 apk를 설치 하실때에 보안 문제로 한번에 설치가 진행되지 않으니 보안 설정에서 이번만 설치 허용을 해주셔야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무림외전 로그인하기

apk파일을 설치 하셨다면 이제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중국 모바일게임은 보통 QQ계정이나 WeChat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 "무림외전"은 WeChat계정으로 로그인은 지원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QQ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 QQ버튼을 터치해주세요. QQ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중국 QQ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보자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고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무림외전은 QQ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모바일게임에 QQ나 WeChat으로 로그인을 하려면 해당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로그인이 가능했는데, 사용하지도 않는 앱을 로그인을 위해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서 좋네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하셨으면 아래에 파란색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QQ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나니 이런 화면이 등장을 했습니다. 번역기로 번역을 해보니 이 화면은 실명인증 화면이었는데요. 중국 법률에 따라서 실명인증을 진행해야 한다고 하네요.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서 제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보았지만 아쉽게도 이름을 한자로 입력하라는 토스트 메시지가 뜨더라구요. 그래서 실명인증을 포기하고 화면 왼쪽 위에 있는 뒤로가기 화살표 버튼을 터치했습니다.

뒤로가기 화살표 버튼을 터치하니 팝업 메시지가 나타났는데요. 2017년 4월 25일부터 국가 규정에 의해서 실명 인증을 받아야 하니 빨리 완료를 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불가능! 그래서 흰색 버튼을 터치하고 서버선택 화면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서버를 선택하고 플레이할 직업을 선택하면 나름 퀄리티 있는 캐릭터 커스텀 설정과 닉네임을 입력하는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한국어 닉네임을 지원하는지 확인을 해보니 아쉽게도 한국어 닉네임은 지원하지 않더라구요. 혹시 무림외전을 플레이 하시려는 분들중 한국어 닉네임을 하려했던 분들은 아쉽지만 영어 닉네임을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영어 닉네임을 입력하니 캐릭터 생성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무림외전" 로그인을 완료하였습니다. 게임은 화면 왼쪽에 퀘스트를 터치하면 자동 이동을 할 수 있어서 어렵지 않게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무림외전"은 괜찮은 퀄리티로 제작이 되어 있고 중국에서 유명한 아이돌 그룹 나인퍼센트를 홍보 모델로 선택을 했기 때문에 확실하지 않지만 한국에서도 출시를 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재미난 "무림외전" 플레이 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