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브라우저 이것 때문에 사용한다 한글 맞춤법 검사기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작성할 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최근에 웨일 브라우저로 갈아탔습니다. 바로 한글 맞춤법 검사기 때문인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에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려고 새 탭을 열고 사이트를 접속해야 했는데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부터는 브라우저에서 바로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할 수 있어서 사이트를 접속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한글 맞춤법 검사기 사용하기

웨일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사이드바 버튼이 있습니다. 사이드바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사이드바가 오른쪽에 등장을 했다면 이제 한글 맞춤법 검사기가 포함되어 있는 "도구"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되는데요. 두번째에 있는 서랍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도구모음이 열리면 가장 먼저 보이는 화면이 시계 화면인데요. 도구모음 제일 아래쪽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맞춤법 검사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기에서 위쪽에 맞춤법을 확인하고 싶은 글을 작성하시고 중간에 있는 "검사"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쪽에 변경된 내용이 보이게 되는데요. 수정된 글씨가 있는 경우에는 어떤 이유로 수정이 되었는지 색깔을 통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수정된 내용을 사용하시려면 아래쪽에 "복사"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나 카페같이 글을 작성할 때 붙여넣기를 통해서 쉽게 수정된 글씨를 작성하실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