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짝퉁 모바일게임 "Rocket Royale"

어제 제 블로그에 HELIOS 님이 포트나이트 짝퉁 게임을 발견하셨다는 댓글을 남겨주셨습니다. 그래서 바로 "Rocket Royale" 게임을 설치하고 플레이를 해봤는데요. 어디에서 다운을 받고 로그인과 캐릭터 변경, 닉네임 변경 이런 정보를 작성해 볼까 합니다.


포트나이트는 컴퓨터 사양이 낮아서 플레이를 해보지 못했지만 짝퉁 게임 "Rocket Royale"를 플레이해본 느낌은 "그럭저럭할만하다. 하지만 뭔가 아쉽다."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Rocket Royale 설치하기

Rocket Royale은 Google Play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HELIOS 님이 남겨주신 댓글만 보고서는 Google Play에 없는 게임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등록이 되어 있는 게임이더군요. 참 다행입니다. 쉽게 설치를 할 수 있으니까요.



Rocket Royale 로그인 방법은?

게임을 처음 실행하면 로그인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다른 로그인 방법은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선택권 없이 바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했습니다. 구글에 등록된 게임이라서 구글 계정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는 건 좋은데 페이스북이나 VK 같이 다른 로그인 방법도 지원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닉네임 변경하기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나면 구글에 입력되어 있는 이름으로 닉네임이 입력되는 것 같았는데요. 저는 구글에 앱 개발자로 등록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개발자 이름으로 바로 입력이 되어 있었습니다. 닉네임을 변경하시려면 게임 화면에서 보이는 닉네임을 터치하셔서 새로운 닉네임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하는 건 닉네임을 변경하시고서 게임을 한번 플레이하셔야 다음에 접속을 했을 때 변경된 닉네임으로 보이게 되는데요. 닉네임만 변경하고 게임을 종료하시면 다음에 접속했을 때 변경한 닉네임이 아닌 처음에 보았던 닉네임으로 적용이 되니 알아두시길 바라요.



캐릭터 변경하기

캐릭터를 변경하시려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 "Profile"을 터치하고 "tap to change"를 터치해 주세요.

변경할 수 있는 20개의 캐릭터 중 무료로 변경할 수 있는 건 첫 번째와 두 번째 캐릭터밖에 없었습니다. 그 외에 다른 캐릭터로 변경할 때 필요한 Gears 코인은 현금으로 충전하시거나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플레이어를 죽였을 때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니 두 개의 캐릭터 외에는 다른 캐릭터로 변경하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충전은 비싸고 보상으로 모으는 건 꽤나 힘들거든요.




게임 플레이 BP코인으로는 뭘 할 수 있나?

현금으로 충전을 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플레이어를 죽였을 때 받게 되는 Gears 코인 외에 게임에 참가만 하더라도 받을 수 있는 BP 코인으로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Inventory"를 터치하면 게임에 추가되어 있는 무기를 보실 수 있는데요. 본인이 게임에서 많이 사용하거나 사용할 것 같은 무기를 선택해 주세요.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부속품을 BP 코인이나 Gears 코인으로 구매하실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몇 번 플레이를 해보면서 무기에 관련된 부속품은 한 번도 본 적이 없었는데요. "Inventory"에서 코인으로 무기에 부속품을 구매해서 장착을 하면 게임에서 해당 무기를 주웠을 때 자동으로 부속품이 장착되는것 같습니다.



키 패드 배치를 변경하자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가장 중요한 건 내 손에 맞는 위치에 키 패드가 위치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키 패드는 게임을 시작하셔야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setting"을 터치해 주세요.

설정 화면에서 왼쪽 중간에 있는 "Controller"를 터치해 주세요.

본인에게 편하게 키 패드를 변경하시고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save"를 터치해 주셔야 변경된 키패드가 게임에 적용이 됩니다.



게임 플레이 영상

게임 플레이는 유튜브 IPlay 채널에 올라와 있는 영상으로 가져와 보았는데요. 이 영상만 보셔도 게임을 어떻게 진행하게 되는지 충분히 알게 되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저는 플레이를 하면서 배틀그라운드처럼 게임 플레이 범위가 좁혀지지 않는데 언제 끝나나 걱정을 했었는데요. 영상을 보니 마지막 부분에 지도 전체적으로 독가스가 퍼지고 체력이 깍이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게임이 마무리가 되는지 걱정을 했었는데 확실한 방법이 있었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