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5에 포트나이트를 설치해 보았다. 결과는?

이번 주 포트나이트가 출시되었습니다. 아직 정식 버전이 아닌 베타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출시 소식을 알고 나서 바로 TapTap과 APKPure를 통해서 홍미노트5에 포트나이트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저처럼 포트나이트를 기다렸던 분들은 무작정 어떻게 설치를 하면 되는지 궁금하셨을 텐데요. 포트나이트는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를 하실 수 없기 때문에 TapTap과 APKPure를 통해서 설치하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미노트5에서 배틀그라운드를 가끔씩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포트나이트도 빨리 플레이를 해보고 싶네요.



TapTap에서 포트나이트를?

TapTap에서는 포트나이트가 출시되기 전부터 예약 순위 카테고리를 통해서 등록이 되어 있는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출시 소식을 듣고나서 제일 먼저 TapTap을 찾아갔습니다. TapTap에서 포트나이트를 설치 하시려면 TapTap앱을 설치 하셔야 하는데요.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apTap앱을 설치 하셨으면 실행을 합니다.

벌써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아서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설치되어 있는 상태라서 다운로드 버튼이 "오픈"으로 변경되어 있는데요.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오픈이라는 글씨가 다운로드로 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면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TapTap에서 설치한 포트나이트는 게임이 아닌 "설치 관리자" 였습니다. 그리고 홍미노트5에서는 설치 관리자를 통해서 게임을 설치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베터 버전이 지원되는 기기에서는 "설치 관리자"를 실행 했을때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는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정식 버전에서는 홍미노트5도 "설치 관리자"를 통해서 게임을 설치할 수 있기를 바라며 다른 방법을 통해서 포트나이트를 설치해 보기로 합니다.




APKPure에도 포트나이트가?

TapTap앱에서 포트나이트 게임이 아닌 "설치 관리자"가 설치되는것을 확인하고 그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APKPure사이트 입니다. APKPure사이트에 포트나이트 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PC에서 사이트 링크를 클릭 하고 이동 하셨으면 Download APK 버튼을 클릭했을때 APK파일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진행 됩니다. 다운받고 APK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고 이동 하셨으면 PC와 똑같이 Download APK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되는데요. 브라우저 앱에 따라서 자동으로 APK 파일이 다운로드가 진행되기도 하지만 APK 파일을 다운받을 것인지 확인을 터치해 주셔야 다운로드가 시작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운받은 APK 파일을 실행해서 포트나이트를 설치합니다.

APKPure에서 설치한 포트나이트는 "설치 관리자"가 아닌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홍미노트5는 베타 버전에서 지원하는 기기가 아니라서 게임을 시작할 수 없네요. 그렇다면 베타 버전은 어떤 기기를 지원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베타 버전은 어떤 기기를 지원하고 있는걸까?

지원하고 있는 기기는 포트나이트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베타 초기 버전에서는 많은 기기를 지원하지 않고 있는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위에 해당되는 기기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베타 초기 버전을 플레이 하실 수 있다는 선택을 받으셨네요. 저는 아직 해당되는 기기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플레이를 해볼 수 없었지만 시간이 지나고 포트나이트가 안정화 되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기도 지원되기를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