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앱에서 QR코드 검색하기

스마트폰에서 QR코드 검색은 브라우저 앱에서도 가능하고 전용 앱까지 출시되어 있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검색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웨일 브라우저 앱에서 QR코드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보통 로또 당첨 검색하는데 사용하고 있는데 여러분은 어떤 용도로 QR코드를 검색하시나요?


웨일 앱에서 QR코드 검색

먼저 웨일 앱에서 QR코드 검색하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웨일 홈 화면에서 검색하는 방법인데요. 상단에 검색어 또는 URL 입력을 터치해주세요.

화면이 변경되면 우측 상단에 입력해서 검색하는 방법 외에 음성으로 검색하는 버튼과 카메라로 검색하는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제일 오른쪽에 보이는 카메라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QR검색하는 두 번째 방법은 화면 하단에 보이는 메뉴를 통해서 검색하는 방법인데요.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웨일 홈 화면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하단에 돋보기에 번개가 그려있는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버튼을 터치하시면 슬라이드로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리는데요. 첫 번째 방법과 화면 방식만 다르고 검색어 입력, 음성 검색, 카메라 검색 버튼 구성은 똑같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카메라 버튼을 터치하세요.

첫 번째 방법이나 두 번째 방법으로 카메라 검색 버튼을 터치하시면 위와 같은 촬영 화면이 나오는데요. 흰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공간에 QR코드를 보여주면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굳이 QR코드 검색 전용 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없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