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 파일 열기 이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인터넷에서 압축 파일을 다운받았는데 확장명이 egg라면 어떻게 열어볼 수 있을까요? egg는 알집 전용 확장명이니까 알집을 설치하셔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압축 속도도 빠르고 압축 해제 속도도 빠른 반디집을 추천합니다. 포스팅을 작성해야 하는데 egg 파일을 구하지 못해서 사용하지도 않는 알집을 설치하고 egg 파일을 만들었어요.


egg 파일 열기 추천 프로그램

egg 압축 파일은 알집 전용 확장명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알집을 제외한 다른 압축 프로그램에서는 egg로 압축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모든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지 못해서 egg 압축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반디집은 egg 압축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압축 해제 기능은 제공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반디집은 알집보다 압축 해제 속도나 압축 속도가 빠르다고 느껴서 제 컴퓨터나 제가 세팅을 도와주는 컴퓨터에는 무조건 설치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XP 이상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최신 버전의 반디집을 설치하시고 윈도우XP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번디집 구버전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제가 egg 파일 열기에 알집보다 반디집을 추천하는 이유는 압축 속도나 압축 해제 속도를 포함하여 또 한 가지가 더 있는데요. 바로 설치 파일의 크기입니다. 설치 파일의 크기를 확인하는 것으로도 이 프로그램이 얼마나 무거운 프로그램인지 알 수 있는데요.

포스팅을 작성하는 날짜 기준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최신 버전을 비교해 보았을 때 알집은 크기가 14.4MB이고 반디집은 5.80MB의 크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파일 크기가 2배 이상인 알집은 반디집보다 얼마나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지 모르겠네요. 반디집도 모든 압축 파일을 해제할 수 있는데 말이죠.



egg 파일 열기

반디집을 설치하시고 열어보고 싶은 egg 파일에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시면 압축 파일이 있는 폴더에 폴더 없이 바로 압축 풀기도 가능하고 압축 파일 이름으로 폴더를 생성해서 압축 풀기도 가능합니다.

물론 egg 파일을 실행해서 반디집 화면을 열고 압축 풀기를 하실 수 있는데요. 풀기 버튼을 클릭해서 압축 폴더를 선택하시거나 풀기 버튼 오른쪽에 아래 화살표를 클릭해서 제공되고 있는 메뉴를 선택하여 풀기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