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메일 발송취소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기

요즘 인기가 많이 사라져서 아쉬운 네이트에서 메일을 보내는데 실수로 주소 입력을 잘못 했거나 내용을 수정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발송취소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포스팅 내용은 네이트 사이트와 네이트 메일 어플로 나누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할게요.


네이트 메일 발송취소

먼저 알려드리는 방법은 네이트 웹사이트에서 발송취소하는 방법입니다. 이어서 네이트 메일 어플에서 발송취소하는 내용이 작성되어 있으니 본인 상황에 맞는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네이트 사이트에서 열심히 작성한 메일을 보냈는데 급하게 발송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되었다면 왼쪽 메뉴에서 보낸메일함 오른쪽에 수신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수신확인함을 확인해보면 읽지않음 메일이 두 개가 보입니다. 우리가 궁금해하는 발송취소 버튼은 제일 상단 메일에만 보이고 있는데요. 왜 그런지 살펴보니 상단 메일은 네이트 주소이고 하단 메일은 네이버 주소네요. 네이트에서 네이트로 보내는 메일은 상대방이 확인하기 전에는 발송취소가 가능하지만 네이트에서 다른 주소로 보낸 메일은 상대방이 확인하지 않아도 발송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네이트 메일 어플에서는 발송취소를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앱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열리는데요. 보낸메일함 오른쪽에 수신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수신확인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다면 발송취소하려는 메일 오른쪽에 버튼을 터치하고 아래쪽에 발송취소를 터치해서 상대방이 메일을 읽지않은 상태라면 즉시 발송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메일 어플에서도 네이트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네이트 메일 주소만 발송취소가 가능하고 다른 메일 주소는 발송취소가 불가능하네요. 구글 지메일은 다른 메일 주소도 발송취소가 가능했는데 네이트는 같은 네이트 메일 주소만 발송취소가 가능하다는 것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