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통장 사본 출력 인터넷 뱅킹 이용하기

회사에서 월급을 받으려면 인쇄된 하나은행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하는데 종이 통장을 그대로 프린터에서 복사하시나요? 만약 프린터에 복사 기능이 없거나 종이 통장이 없는 온라인 통장이라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그런 경우에는 인터넷 뱅킹에서 통장 사본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바일 뱅킹에서는 통장 사본을 이미지 파일 저장할 수 있으니 그 내용도 이어서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통장 사본을 종이로 출력을 하시려면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시고 이미지 파일로 저장을 하시려면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통장 사본 출력

인터넷 뱅킹에서 어떻게 통장 사본을 출력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나 아이디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상단 메뉴에서 조회를 클릭하고 계좌조회를 선택합니다.

계좌조회 화면에서 현재 개설되어 있는 계좌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통장 사본을 출력하려는 계좌를 찾아 계좌관리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계좌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쪽에 팝업 메뉴가 열리는데 제일 상단에 보이는 계좌 정보 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계좌 정보 보기 팝업 화면으로 선택된 계좌의 정보가 보이고 있습니다. 팝업 화면에 하단 중앙을 보시면 통장사본 인쇄 버튼이 보이는데요.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선택된 계좌의 통장 사본이 팝업 화면에서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팝업 화면 하단 중앙에 보이는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통장 사본 저장

인터넷 뱅킹에서는 통장 사본 출력만 가능했지만 모바일 뱅킹은 통장 사본을 이미지 파일로 저장만 가능한데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에 로그인하시고 홈 화면 왼쪽 하단에 계좌조회를 터치하여 현재 개설되어 있는 계좌 목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설되어 있는 계좌 목록에서 통장 사본을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은 계좌를 찾아 오른쪽 하단에 관련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아래에 숨어있던 메뉴가 열리는데요. 계좌 정보 버튼을 터치합니다.

선택된 예금계좌조회 화면 하단에 여러 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계좌 상품명에 따라서 하단에 보이는 버튼이 다르지만 통장사본 버튼은 무조건 보입니다. 통장사본 버튼을 터치해보세요.

화면에 선택된 계좌의 통장 사본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저장 버튼을 터치하면 통장 사본이 이미지 파일로 저장돼서 갤러리 앱을 통하여 저장된 통장 사본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