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키알 설정 방법 알아보기

카톡(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서 계속 올라오는 채팅으로 메시지 알림을 해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알림이 울리지 않으니 만약 중요한 채팅이 올라와도 확인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키알(키워드 알림)을 설정하여 내가 설정한 단어가 포함된 채팅이 있다면 메시지 알림이 해제되어 있어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키워드 알림은 최대 20개까지 설정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톡 키알 설정하기

카톡을 실행하고 화면 하단에서 점 세 개가 그려진 메뉴를 터치합니다. 그다음에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키워드 알림은 설정 화면에서 알림 메뉴를 터치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에 따라서 메뉴 위치가 달라질 수 있지만 알림 메뉴를 선택하는 것은 바뀌지 않을 거예요.

알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화면 중간 정도에서 바로 키워드 알림을 발견할 수 있어요. 현재 사용 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치하여 설정해볼까요?

상단에 키워드 알림을 터치하여 활성화하시면 아래에 설정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키워드 입력하는 공간에 알림을 받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하세요. 다른 키워드를 추가하시려면 바로 위에 보이는 추가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최고 20개의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으니 메시지 알림이 끊임없이 울리는 단체 채팅방이 있다면 알림을 해제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