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색맹 설정 숨어있는 기능 사용하기

갤럭시 노트9에 설정을 살펴보다가 색맹 설정하는 기능이 있어서 포스팅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초등학생때 학교에서 신체검사를 진행하면 색맹 검사도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에도 학교에서 색맹 검사를 하는지 모르겠네요.


모든 스마트폰에서 색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노트9, 홍미노트5에서는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색맹 설정은 색맹인 분들께 꼭 필요한 기능이지만 의외로 숨겨져 있어서 많이들 설정하지 못하고 계시지 않을까 걱정을 해봅니다.


갤럭시 노트9 색맹 설정

설정 화면에서 제일 아래로 스크롤 해보시면 접근성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터치하여 이동해주세요. 접근성 메뉴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숨겨져 있지만 많은 분들이 활용하지 못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물론 저도 포함해서요.

접근성 화면에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지만 무슨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모르실거에요. 저도 여러번 살펴봤지만 정확하게 어떤 기능인지 모르겠더군요. 색맹 설정 기능은 시인성 향상 메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인성 향상 화면을 보면 화면에 색상과 관련된 여러가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색맹 설정하는 기능은 색상조정 메뉴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색상조정 화면에서 상단에 사용 안 함을 터치하여 사용 함으로 변경하시고 아래쪽에서 본인 색맹에 맞는 설정으로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주변에 색맹이지만 설정을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고 계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설정할 수 있게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