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통 다운 무료 폰트 쉽게 설치하는 프로그램

폰트통은 아시아폰트에서 제작한 500종의 한글 폰트를 쉽게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사용 범위는 아쉽지만 비상업적 용도로 제한되어 있어서 유튜브 영상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상업적 용도로 폰트를 사용하는 분들께 아주 좋은 폰트통을 어디에서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폰트통 사용 범위

폰트통을 다운로드하고 실행을 해보면 프로그램 화면에서 사용 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용도를 확인했을 때 비상업적 용도에 한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작성되어 있으니 혹시나 유튜브 영상에 폰트통에서 설치한 폰트로 자막을 작성하는 실수를 하지 않으시길 바랄게요. 나중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까요.


폰트통 사용 방법

폰트통은 예전에 설치해서 사용했던 것 같은데 이번에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확인을 해보니 무설치 프로그램으로 변경이 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예전에 설치해서 사용했었다는 것은 제 기억이라 정확하지 않아요.

아래에 링크로 알려드릴 사이트에서 폰트통 다운로드를 하시면 위와 같이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가볍게 압축 해제를 해주세요.

압축을 해제한 폴더로 이동해보니 원피스 만화 초반 스토리에 루피가 갇혀 있던 술통을 아이콘으로 적용한 폰트통 실행 파일이 보이는군요. 실행해볼까요?

폰트통을 실행하고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시면 이렇게 설치할 수 있는 폰트 목록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1개의 로그인용 폰트를 제외하고 전부 비상업용 폰트네요. 목록을 살펴보면서 궁금한 폰트 이름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에 폰트 미리보기가 보여지니 마음에 든다면 폰트 이름 오른쪽에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폰트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폰트를 설치했다면 버튼이 제거로 바뀌니 사용하지 않는 폰트는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폰트를 삭제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폰트통 다운로드

이제 폰트통 프로그램을 어디에서 다운로드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 아시아폰트에서 제작된 한글 폰트를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까 당연하게도 아시아폰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시아폰트 사이트에 폰트통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이동되는 사이트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확인하니 윈도우 다운로드 버튼과 매킨토시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네요. 매킨토시라는 글자는 정말 오랫만에 보는데 맥킨토시가 mac이라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폰트통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위에서 설명해드렸으니 이제 폰트통에서 괜찮은 폰트를 설치하고 잘 활용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