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l 파일 열기 뷰어 설치로 끝내기

cell 파일은 한글과컴퓨터에서 제작된 한셀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저장되는 파일 확장명입니다. 나에게 cell 파일을 보낸 사람이 자기는 엑셀로 작업을 했다고 하더라도 파일 확장명에서 엑셀에서 작업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죠. 아무튼 나는 한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파일을 열어볼 수 없다면 뷰어를 설치해서 열어볼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뷰어 다운로드

cell 파일 열기를 위해서는 한셀을 설치하면 끝나는데요.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했다면 당연히 한셀을 설치하라는 내용으로 작성을 했겠지만 아쉽게도 유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알려드려야 합니다.



위에 링크가 한글과컴퓨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 사이트 주소입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사이트로 이동하세요.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을 하셨으면 인기 다운로드에서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요. 바로 옆에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으로 다운로드해서 설치해도 cell 파일 열기가 가능하지만 그래도 저는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하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설치 파일 용량을 비교했을 때 2배 정도의 차이가 나고 체험판은 30일밖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한컴오피스 뷰어에서 일반용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이렇게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

설치 파일을 실행하고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설명은 굳이 작성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요.

설치 과정에서 파일 연결 설정에 cell 파일이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지 않으니 한셀에 체크를 해주셔야 한다는 것은 알려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체크하지 않고 설치를 완료해도 cell 파일을 실행했을 때 연결 프로그램에서 한컴오피스 뷰어를 선택하면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하고 cell 파일을 열어보면 이렇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한셀에서 작성한 내용 그대로 보여주네요. 이제 상대방이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작성한 전용 확장명 파일을 나에게 보내더라도 바로 열어볼 수 있으니 걱정 없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