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앰프 flac 플러그인 다운받고 적용하는 방법

어제 윈앰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무손실 음원 flac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프러그인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C로 고음질 음원을 듣는 분들은 필히 설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윈앰프 flac 플러그인 첫 번째 다운로드

제가 인터넷에 찾아보니 flac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더라고요. 어떤 방법이 더 좋다라고 말씀드리기 어려워서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알려드리니 괜찮은 방법으로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



첫 번째로 알려드리는 방법은 바로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윈앰프 flac 플러그인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위에 첨부된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에 윈앰프 flac 플러그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오른쪽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윈앰프 flac 플러그인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flac 플러그인을 포함하여 다른 플러그인까지 추가할 수 있게 되는데요. 필요한 플러그인을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설치 파일을 압축 프로그램인 반디집으로 열어보니 플러그인 DLL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윈앰프 flac 플러그인 두 번째 다운로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첫 번째 방법과는 다르게 두 번째 방법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플러그인 DLL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아마 위에서 보셨던 설치 파일에 들어있는 DLL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일거예요.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음악 재생 플레이어에 플러그인이 모여있는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사이트에 접속하고 윈앰프 플러그인 항목을 찾아서 필요한 플러그인을 클릭하여 플러그인 DLL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C:\Program Files (x86)\Winamp\Plugins


다운로드가 완료된 윈앰프 flac 프러그인 DLL 파일을 복사나 잘라내기를 하신 다음에 위에 알려드린 경로로 이동하여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