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abolka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준다고?

Balabolka(바라볼카)는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고 오디오 파일로 저장까지 할 수 있는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유료로 구매하여 사용해야 하는데 Balabolka(바라볼카)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정말 싫어하는데 유튜브에서 음성으로 읽어주는 영상을 제작하는데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Balabolka 사용하기

본격적인 내용을 작성하기 전에 살짝 말씀드리면 Balabolka는 포터블 버전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USB에 넣어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설치 파일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하시면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가 되는데요. 압축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면 이렇게 국가별 라이센스 텍스트 파일과 함께 setup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setup 파일을 실행하고 Balabolka를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어요.

포터블 버전도 역시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압축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하면 이렇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행 파일이 보이죠. 스마일 캐릭터가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는 아이콘이 인상적이네요.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Balabolka를 실행하고 아래 입력하는 공간에 음성으로 변환하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하고 위에 보이는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여성분이 아래 입력한 텍스트를 읽어주는 방식입니다. 만약 영어로 작성하셨으면 재생 버튼 아래쪽에서 한국어(대한민국)을 영어(미국)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스킨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상단에 보이는 메뉴에서 보기 → 스킨을 선택하고 변경하고 싶은 스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Balabolka 다운로드

Balabolka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위에 링크가 Balabolka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입니다. 클릭하고 이동하세요.

링크를 클릭하고 Balabolka 사이트로 접속을 하셨으면 이렇게 보이는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인데요. 만약 포터블 버전으로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살짝 스크롤을 내려보면 이렇게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가 보이는데 제일 위에 있는 포터블 버전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문서 파일에서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는 유틸리티도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여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