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stalDiskInfo(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하드와 SSD 상태 확인하기

하드디스크나 SSD를 구매하고 본체에 장착했다면 이상이 없는지 꼭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중고 제품도 아니고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새 제품이니까 굳이 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있을까? 라고 그냥 넘어갔는데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하드디스크나 SSD가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될만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지 체크를 해보셔야 합니다. 제가 예전에 상태를 확인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던 하드디스크가 갑자기 사망해서 데이터를 전부 잃어버렸던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CrystalDiskInfo(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다운로드 방법을 확인하시고 지금 바로 체크해보세요.


CrystalDiskInfo(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사용하기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다운로드된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CrystalDiskInfo(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다운로드 링크를 살펴보면 윈도우 XP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버전과 윈도우 비스타 버전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는 설치 버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압축 파일 상태로 보관을 하다가 필요한 경우에 압축을 해제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버전을 추천하는데요.

무설치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면 2개의 폴더와 4개의 실행 파일이 있고 1개의 텍스트 파일이 보입니다. 제가 윈도우 10 64비트를 사용하고 있으니까 실행할 수 있는 파일은 이미지에서 봤을 때 4개의 실행 파일 중에 왼쪽 2개의 파일인데요. 첫 번째 실행 파일이 32비트 전용이고 두 번째 파일은 64비트 실행 파일이니까 왠만하면 DiskInfo64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맞겠죠?

참고로 3번째와 4번째 파일을 실행해보면 이렇게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다는 알림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DiskInfo64 파일을 실행하니 로딩도 없이 바로 본체에 장착되어 있는 하드디스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지금 사용하는 하드디스크의 상태가 모두 좋음이네요. 



CrystalDiskInfo(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다운로드

위에서 사용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이제 CrystalDiskInfo(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다운로드를 해봐야겠죠. 



위에 링크는 Crystal Dew World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사이트 주소입니다.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링크를 클릭하고 CrystalDiskInfo(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했는데 스크롤을 내리다가 제일 처음에 보이는 다운로드 링크가 있다고 바로 클릭은 하지 마세요. 위에 올린 이미지는 CrystalDiskInfo(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프로그램이 아닌 CrystalDiskMark(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프로그램이기 때문인데요. 무조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지 마시고 꼭 프로그램 이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스크롤을 조금 더 내려서 CrystalDiskInfo(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Standard Edition에서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무설치 버전은 ZIP (XP-) 버튼을 클릭하시고 설치 버전은 오른쪽에 INJSTALL (Vista-)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