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nView MP 무료 이미지 편집 뷰어 프로그램

이미지 파일 뷰어도 가능하고 편집까지 할 수 있는 XnView MP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용량도 가벼운데 설치 버전과 포터블 버전을 지원해서 사용자가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저는 포터블 버전이 나중에 프로그램을 삭제할 때 찌꺼기 파일이 남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평소 이미지 파일을 수정하는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XnView MP 프로그램을 한 번 사용해보세요. 한글도 지원해서 사용하시기에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XnView MP 사용하기

포터블 버전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용 방법은 포터블 버전으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XnView MP 프로그램은 32비트 설치, 64비트 설치, 32비트 포터블, 64비트 포터블 다운로드 링크를 지원하고 있어서 필요한 버전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포터블 버전을 압축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면 정말 많은 파일이 폴더에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려면 폴더 맨 아래에 xnviewmp 파일을 실행하세요. 처음 실행하면 위에 이미지와 같은 시작 마법사 화면이 먼저 열리게 됩니다. 시작 마법사 화면에 기본으로 한국어가 보이고 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저는 사용 언어만 한국어로 변경하고 OK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XnView MP 프로그램 화면이 열리면 편집하고 싶은 이미지 파일 위치로 찾아가서 열어주세요. 이미지 파일을 열어서 상단에 보이는 편집 기능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XnView MP 다운로드

사용 방법은 확인했으니 이제 XnView MP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링크가 XnSoft 사이트에 XnView MP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사이트 주소입니다.

XnView MP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으면 스크롤 하면서 위와 같은 다운로드 링크를 찾으셔야 하는데요. 윈도우즈, Mac,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는데 윈도우즈는 설치 버전 32비트와 64비트 링크와 포터블 버전 32비트 64비트 링크가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가 몇 비트인지 모르는 분들은 편하게 32비트 파일로 다운로드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64비트 파일도 지원하고 있으니까 내가 64비트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면 64비트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는 것이 좋겠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