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ta 포토샵 대용 이미지 편집 페인팅 프로그램

포토샵 대용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Krita 프로그램은 윈도우 32비트, 64비트, MacOS, 리눅스 버전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윈도우 32비트와 64비트는 설치 버전과 포터블 버전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사용자가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Krita 사용하기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설치 버전이 아닌 포터블 버전으로 설명합니다.

저는 윈도우 64비트 포터블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했는데요. 설치 버전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저는 나중에 필요하지 않을 때 깔끔하게 삭제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을 좋아합니다.

압축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니 이렇게 4개의 파일과 1개의 바로가기 파일이 들어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실행 파일이 보이지 않아서 살짝 당황했는데요. 알고보니 바로가기 버튼을 실행하면 Krita 프로그램이 실행되더라고요. 진짜 실행 파일은 bin 폴더에 들어있어서 바로가기 파일로 빼놓은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파일에 아이콘이 설정되어 있지 않아서 살짝 거부감이 생기는 것은 저뿐일까요?

Krita 바로가기 파일을 실행하니 이렇게 문제 없이 실행된 Krita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사용하면 어색하게 느껴져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아요.



Krita 다운로드

위에서 포터블 버전으로 다운로드해서 어떻게 실행하면 되는지 알려드렸는데요. 이제는 어디에서 다운로드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링크가 Krita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사이트 주소입니다.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니 이렇게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요. 윈도우 64비트 설치 파일로 다운로드되는 버튼이라서 32비트 사용자나 포터블 버전을 원하는 분들은 바로 아래 모든 다운로드 버전을 클릭하면 다른 다운로드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니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