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Deview 정보 확인, 속도 측정, 연결 해제 모두 가능

컴퓨터 USB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장치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이동식 디스크가 연결되어 있다면 속도 체크도 가능하며 안전한 연결 해제도 가능한 USBDeview 프로그램은 USB에 관련된 모든 것을 관리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어디에서 다운로드하고 한국어는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2비트 64비트 한국어 파일

USBDeview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을 작성하기 전에 먼저 실행 방법과 한국어 적용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다운로드 방법을 확인하실 분들은 아래로 이동해주세요.

캡처 이미지를 보면 순서대로 32비트, 한국어 파일, 64비트 압축 파일입니다. 저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32비트와 64비트를 전부 다운로드했지만 여러분들은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 버전에 맞는 파일과 한국어 파일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32비트 압축 파일이나 64비트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면 이렇게 3개의 파일이 보이는데요. 실행할 수 있는 파일은 제일 오른쪽에 보이는 파일이겠네요.

USBDeview 파일을 실행해보면 이렇게 컴퓨터 USB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 장치와 최근 연결되었던 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어는 적용하지 않아서 상단 메뉴를 보면 영어로 나오고 있네요.

한국어를 적용하는 방법은 다운로드된 usbdeview_korean 압축 파일을 해제하세요. 그리고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하여 USBDeview_lng 파일을 잘라내기하고 USBDeview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여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USBDeview_lng 파일을 붙여넣기하고 USBDeview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는데 한국어로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USBDeview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로 한국어 파일을 붙여넣기 하셨다면 USBDeview 프로그램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해주세요. 이제 연결된 USB 장치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속도를 측정하거나 연결을 해제하는 등 필요한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USBDeview 다운로드

위에서 사용 방법과 한국어 적용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제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올려드린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스크롤 하여 화면 맨 아래로 이동합니다.

Feedback 항목을 찾아보시면 3개의 링크가 보이는데요. 첫 번째 링크가 32비트 다운로드 링크, 두 번째 링크는 64비트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 비트에 맞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세요.

그리고 더 아래쪽 화면을 살펴보면 이렇게 언어 파일 다운로드 링크도 보이는데요. Korean 링크를 클릭하면 한국어 언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은 위에서 확인하셨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