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neApp 윈도우 디렉토리와 레지스트리 백업 프로그램

윈도우 디렉토리와 레지스트리에 필요한 앱 설정을 백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 CloneApp을 어디에서 다운로드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사용 방법은 알지 못하여 간단하게 제가 확인해본 백업 방법을 작성해볼게요.


CloneApp 사용하기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이 정확하게 맞는지 모르겠고 모든 내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확인해본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니 예전에 사용하시던 방법이 있다면 그대로 사용하세요. 

CloneApp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이렇게 압축 파일이 다운로드되는데요.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하면 이렇게 5개의 폴더와 파일이 보이네요. CloneApp 파일을 실행하고 프로그램 화면을 열어주세요.

CloneApp 프로그램 화면이 열리고 왼쪽 메뉴에서 Select Installed를 클릭하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체크합니다. 윈도우 10을 설치하면 기본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까지 선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앱 설정을 백업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 클릭을 해보면 위와 같이 메뉴가 열리는데요. Bacup을 클릭하면 CloneApp 폴더에 Bacup 폴더로 저장된 앱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복원하려면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Restore를 클릭하면 되는 것 같아요. 여기까지가 제가 짧은 시간 동안 확인한 사용 방법인데 CloneApp 프로그램이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잘 모르습니다.



CloneApp 다운로드

바로 위에서 CloneApp 프로그램을 잘 알지도 못하는 제가 사용 방법이라고 작성을 해보았는데요. 이제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Mirinsoft 사이트에 CloneApp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CloneApp 페이지에서 스크롤 하면서 밑으로 이동하다 보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5개의 링크가 보이는데 첫 번째 CloneApp 링크를 클릭하세요.

CloneApp 링크를 클릭하면 이렇게 페이지가 변경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파란색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주 귀찮네요. 파일이 다운로드되는 것이 아니고 또 한 번 페이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파란색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CloneApp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압축 해제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