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title Edit 자막 편집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자막 편집을 위한 Subtitle Edit는 GNU 정책을 따르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자막을 제작하고 싶거나 가지고 있는 자막 싱크가 영상과 맞지 않을 때 사용하면 되는 그런 프로그램입니다. 포터블 버전도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자막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려는 분들은 설치 버전으로 사용하고 간단한 싱크 편집 작업만 하려는 분들은 포터블 버전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Subtitle Edit 사용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된 Subtitle Edit 프로그램을 어떻게 실행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에 이어서 작성되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우선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는 보여드리려고 모두 다운로드했는데 왼쪽이 포터블 파일이 들어있는 압축 파일, 오른쪽이 설치 파일이 들어있는 압축 파일로 여러분들은 사용하려는 파일만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설치 파일은 과정이 어렵지 않으니 포터블 버전으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포터블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파일이 들어있는데요. Subtitle Edit 프로그램은 하단에 보이는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설치 파일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니 실행해주세요.

Subtitle Edit 화면이 열렸습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저는 제일 처음에 언어를 변경했는데요. 언어는 상단 메뉴에서 Options를 클릭하고 Choose language를 클릭해서 한국어로 선택합니다. 이제 자막 파일을 열거나 새롭게 제작하면 되는데요. 영상을 보면서 작업을 하고 싶다면 오른쪽 미디어 플레이어 화면을 클릭해서 영상을 찾아 열어주면 됩니다.



Subtitle Edit 다운로드

언어 변경하는 방법과 처음 사용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이제 Subtitle Edit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GitHub 사이트를 통하여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GitHub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Subtitle Edit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현재 등록되어 있는 최신 버전은 3.5.11인데 스크롤을 내려보면 Assets 항목에 다운로드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포터블 버전은 첫 번째 SE3511.zip 링크를 클릭하시고 설치 버전은 네 번째 SubtitleEdit-3.5.11-Setup.zip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