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방법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서 각 항목별로 내용을 입력하는데 바이트로 글자 수를 제한하고 있어서 미리 작성할 내용을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이 제작하신 엑셀 파일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처음에 설치하거나 무설치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일거라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엑셀로 제작된 파일이더라고요.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사용 방법

엑셀 파일로 제작하신 파일을 배포하는 네이버 블로그 주소는 아래 다운로드 방법에서 알려드리기로 하고 먼저 다운로드된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엑셀 파일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9년 2월 3일에 0.2버전으로 업데이트된 파일을 올려주셔서 그 파일로 설명을 해볼게요.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0.2 버전 엑셀 파일을 실행하고 위에 이미지를 보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공간에 내용을 입력하거나 미리 텍스트 파일에서 작성한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하세요. 그러면 오른쪽에 글자 수와 바이트가 계산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 각 항목마다 입력할 수 있는 바이트 제한이 정해져 있으니 왼쪽 상단에 제한된 바이트를 바꿔주시면 내가 입력한 내용이 제한 바이트를 초과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진로희망 사유 : 600바이트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1,500바이트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 1,500바이트

봉사활동 특기사항 : 1,500바이트

자율활동 특기사항 : 3,000바이트

진로활동 특기사항 : 3,000바이트

행동 특성 및 종합의견 : 3,000바이트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엑셀 파일에도 제작자가 바로 확인할 수 있게 입력해놓았으니 참고하세요.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다운로드

위에서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고 이제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엑셀 파일 다운로드 방법으로 제작자 네이버 블로그 링크와 첨부 파일을 올리려고 하는데 왠만하면 제작자 블로그로 이동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제작자 블로그에서 다운로드할 수 없을 때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에 링크가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0.2 버전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제작자 네이버 블로그 주소입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포스팅으로 이동되니 제작자가 올려놓은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만약 제작자 블로그에서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0.2 버전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에 첨부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이지만 한컴오피스가 설치되어 있어도 한셀 프로그램으로 파일을 열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엑셀 프로그램을 어떻게 설치해야 하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