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orplanner 무료 도면 설계, 인테리어 구상하기

집 도면을 설계하거나 가상으로 가구를 배치하며 인터리어 구상도 해볼 수 있는 Floorplanner는 학생 교육용이나 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어디에서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당연히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사이트더라고요?


Floorplanner 사용하기

도면을 설계하거나 인테리어를 구상하는 작업을 한다고 하면 보통 설치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Floorplanner는 프로그램이 아닌 사이트에 접속해서 작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먼저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Floorplanner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보이는 화면에서 주황색 무료 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에서 작업을 진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저장과 확인을 할 수 있어요.

무료 가입 화면으로 넘어가서 오른쪽을 보면 구글, 페이스북,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는데요. 저는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계정을 입력해서 가입하고 사용했는데 나중에 로그인하려고 보면 계정이 기억나지 않아서 찾으려고 한참 노력했던 경험이 다들 있으실거예요.

사람마다 다르기에 평소 계정을 잘 관리하는 분이라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계정을 생성하셔도 좋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시면 위와 같이 언어 언어 선택과 측정 단위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언어는 아쉽게도 한국어가 없으니 기본 선택되어 있는 영어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측정 단위는 미터와 피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여러분의 Floorplanner 계정 화면에서 보이는 대쉬보드에 Create project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젝트를 생성하거나 왼쪽 메뉴에 Projects를 선택하고 Create project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도면 설계를 진행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