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It 다운로드 자동화 기능 만들기 프로그램

마우스의 이동이나 클릭, 응용프로그램 창을 관리하거나 키보드의 키 입력을 반복할 수 있는 자동화 작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AutoIt을 사용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저는 이 프로그램을 어디에서 받고 어떻게 실행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AutoIt 다운로드

이제 배우기를 시작하는 분들이나 오랫만에 AutoIt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는 분들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설치 파일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AutoIt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AutoIt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스크롤 하면서 위와 같이 AutoIt 전체 설치 파일을 받으셔야 하는데 오른쪽에 보이는 Download AutoIt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아래쪽에는 AutoIt Script Editor 기능만 사용할 수 있는 Download Editor 버튼과 설치하지 않아도 압축 해제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Download ZIP 버튼도 있어요. 무설치를 좋아하는 분들은 압축 파일로 받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무설치 파일로 받거나 설치 파일로 AutoIt 프로그램을 받으셨으면 압축을 해제하거나 설치를 진행해서 AutoIt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설치를 완료했을 때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되지 않는 것을 보고 개인적으로 무설치 파일로 받아서 압축을 해제하고 내가 실행하려는 파일을 바로 가기 생성을 해주는 것이 더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AutoIt 실행하기

사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본 경험이 전혀 없어서 처음 포스팅을 작성할 때 설치를 완료하면 1개의 바로 가기가 생성되고 그냥 실행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AutoIt 설치 파일로 진행을 해보니 전혀 제 생각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설치 파일로 AutoIt 공식 사이트에서 압축 파일로 받으셨던 분들은 압축 해제된 폴더에서 실행하려는 파일을 찾을 수 있는데 설치가 완료된 AutoIt 프로그램은 시작 메뉴에서 찾으셔야 합니다. 

시작 메뉴에서 AutoIt V3를 눌러보면 위와 같이 32비트와 64비트가 같이 설치된 여러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는 분들이 필요한 아이콘을 클릭해서 AutoIt 관련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