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Mem5(TM5) 메모리 테스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중고로 메모리를 구매하셨거나 오버클럭을 진행하고 테스트를 해보려는 분들이 많이 찾는 프로그램이 바로 TestMem5(TM5)이죠. 현재 받을 수 있는 버전은 0.12인데 한글로 수정되고 추가 기능이 들어가있는 파일도 보이지만 저는 프로그램 제작자 사이트를 통하여 다운로드하는 내용으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서 내용이 두루뭉술하게 진행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TestMem5(TM5) 다운로드

먼저 제가 포스팅 초반에 작성해드렸듯이 TestMem5(TM5) 제작자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어도 아니고 그렇다고 영어도 아닌 러시아어로 작성되어 있는 사이트라서 조금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음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위에 링크가 바로 제작자 serj의 TestMem5(TM5) 사이트 주소입니다. 클릭하면 바로 TestMem5(TM5)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이렇게 TestMem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메뉴 링크는 영어로 작성되어 있어서 덜 불편한데 스크롤 해보면서 아래 내용을 살펴보니까 러시아어라서 어떤 내용인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아무튼 계속 스크롤 하면서 화면 제일 밑으로 이동을 해보세요. 그리고 ...жми... 링크를 찾아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링크 오른쪽에 0.12는 아무래도 버전이 적혀있는 것 같죠?

링크를 클릭하면 이렇게 바로 TestMem5(TM5) 파일이 들어있는 압축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 크기가 20.7KB로 가벼워도 너무 가볍네요. 저는 혹시 모르는 불안함에 압축 해제를 진행하기 전 파일과 압축 해제 후 폴더에 들어있는 파일을 V3 Lite로 탐색기 검사를 진행하고 문제 없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TestMem5(TM5) 실행하기

탐색기 검사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으니 이제 압축 해제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해봐야겠죠.

압축 해제된 폴더에 들어가서 파일을 살펴보면 bin 폴더와 TM5 파일이 보이고 bin 폴더 안에는 MT0.dll 파일만 들어있습니다. TestMem5(TM5) 프로그램을 실행해볼게요.

TestMem5(TM5) 프로그램 화면이 열리면 바로 위와 같이 메모리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어 있네요. 보통 설치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에서 바로가기를 생성하는데 무설치 프로그램에서 바로가기를 생성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작업 관리자를 보면 TestMem5(TM5) 프로그램에서 메모리 사용률이 높게 잡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테스트는 바로 완료되는 것은 아니라서 실행되어있는 상태에서 조금 기다리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