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노 체험판 받아서 사용해보고 나중에 구매하자

3D 모델링 도구인 라이노(Rhino)는 유료로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라니노 체험판 버전을 받아서 90일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대가 낮지 않으니 9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해보고 사용하는데 익숙해지거나 앞으로 계속 사용해야겠다 생각이 들었을 때 유료로 구매하세요.


라이노 체험판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에서 라이노 체험한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먼저 진행해보고 알려드리는 것이니 안심하고 따라하시면 될 것 같아요.



먼저 위에 라이노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 링크를 클릭하고 빠르게 이동합니다. 그 다음에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라이노 체험판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시고 위에 이미지와 같은 화면에서 윈도우용 라이노 6 평가판 링크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내용을 읽어보시면 90일 동안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적혀있어요. 

페이지가 변경되면서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이실거예요. 이제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아무렇게나 입력해도 상관없지 않을까 생각해서 그냥 막 입력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번에는 꼭 사용하고 계시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여러분들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위와 같은 내용의 이메일이 도착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살펴봤을 때 라이노 평가판 다운로드 링크와 함께 평가판 라이센스 코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평가판인데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는 것이 조금 이상하지만 어쨌든 라이노 평가판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파일 크기가 263MB로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습니다. 라이노 체험판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 과정은 버튼 몇 번 클릭으로 진행되고 라이센스 코드를 입력하는 과정도 없어서 설명은 해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라이노 체험판 실행하기

설치가 완료된 라이노 체험판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어 있어서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사실 실행 방법이 어려운 것도 아닌데 제가 설명을 해드리는 이유는 체험판 라이센스 코드를 아직 입력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라이노 체험판을 실행하면 처음에는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요. 우리는 이메일로 체험판 라이센스 코드를 받았으니 라이선스 키 입력을 클릭합니다.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는 화면에서는 이메일로 받은 코드를 키보드로 하나하나 입력하거나 이메일에 라이센스 코드를 복사해서 입력하는 공간에 전체 드래그 한 다음에 붙여넣기로 한 번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위치를 설정하는 화면에서는 라이노를 앞으로 계속 사용하실 분들은 라이노 계정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고 잠깐 체험판만 사용하려는 분들은 이 컴퓨터에서만 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설치했기 때문에 이 컴퓨터에서만 사용 버튼을 클릭했어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는 화면은 제가 이 컴퓨터에서만 사용을 클릭했기 때문에 나오는 화면인 것 같아요. 계정 로그인을 선택하신 분들은 위 화면은 안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라이선스 유효성 검사 화면에는 조직과 주, 우편번호를 제외한 모든 항목에 입력하서야 합니다. 저는 등록 건너뛰기를 선택했어요. 다음은 유효성 검사 준비 화면이 나오는데 이미지를 첨부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 넘어갑니다.

유효성 검사까지 끝나셨으면 위와 같이 라이노 체험판 화면이 정상적으로 열리게 됩니다. 이제 90일 동안 모든 기능을 사용해보면서 정식 라이센스를 구매해서 사용해도 괜찮을지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