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 글로벌 버전 설치하는 방법

한국에는 아직 출시 계획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구글 플레이에 등록되어 있는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는 지역 금지로 한국에서 설치할 수 없는데요. 많은 분들이 벌써 설치하는 방법을 찾으셔서 플레이하고 계시죠. 게임 언어는 영어로 플레이해야 하지만 설치하고 싶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진행하는 방법이예요.


Tap 앱 설치하기

기존에 제 블로그에 게임 포스팅을 보면 TapTap 앱을 설치하라는 링크를 올려드렸는데 요즘에는 Tap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물론 TapTap 앱에서도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를 검색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해당 국가에 출시 전이라며 설치할 수 없기 때문이죠.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Tap 앱을 설치할 수 있는 apk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은 사이트로 접속을 하셨으면 Android App 다운로드 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apk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 다운로드가 완료된 apk 파일을 실행해서 Tap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 설치하기

Tap 앱 설치를 완료하신 분들은 이제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 게임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 설치를 완료하고 Tap 앱은 삭제하셔도 상관없지만 게임이 업데이트되었을 때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업데이트를 위해서 삭제하지 않는 것을 추천할게요. 

Tap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 버튼을 터치해서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를 검색합니다. 확인을 해보니까 띄어쓰기를 하지 않으면 검색되지 않더라고요. 그러니 꼭 띄어쓰기를 잘 하고 검색하세요. 검색 결과에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가 보인다면 오른쪽에 인스톨 버튼을 터치해서 게임 다운로드와 설치를 시작하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을 때 설치가 진행되는데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문제로 중단되면 설정 버튼을 터치하고 활성화로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나 안드로이드 버전마다 설정 화면이 다르기 때문에 그 부분 설명은 생략하도록 할게요.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 실행하기

게임 설치까지 정상적으로 끝내셨나요? 그렇다면 게임을 실행하고 플레이를 시작해야겠죠. 

게임을 실행하고 데이터 다운로드까지 완료하면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게임이라서 그런지 구글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편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서버를 선택하는 화면에서는 한국 유저가 많은 서버가 어떤 것인지 찾아서 시작하는 것이 덜 지루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픈톡방에서 유저가 많은 서버를 알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 솔플을 좋아하는 분들은 서버를 선택하는 고민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네요.

캐릭터 직업 선택 화면에는 총 5가지 직업이 보입니다. 성별은 직업마다 나누어져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아무런 정보도 없이 슬레이어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채팅에서는 한국어를 지원하는지 확인하지 못했지만 캐릭터 닉네임은 한국어를 지원하니까 어려운 영어로 닉네임을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캐릭터 생성이 완료되고 튜토리얼이 시작되는데 영상은 스킵을 지원하지만 튜토리얼 대화는 빠르게 진행하지 못한다는 것은 조금 아쉽더라고요. 한국어로 대화가 나와도 빠르게 넘어가는데 영어로 나오니까 더욱 지루함이 느껴졌습니다. 아무튼 튜토리얼을 완료하고 월드로 넘어왔어요. 언어는 당연히 영어입니다. 설정에서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지 않을까 살짝 기대라는 것을 해보았는데 없네요. 이렇게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 설치부터 접속까지 정상적으로 해보았으니 이제 재미있게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