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Defrag 하드디스크 조각 모음 프로그램 사용하기

디스크 조각 모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Smart Defrag 프로그램은 시스템 정리나 최적화 기능 같은 이쪽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IObit에서 만들어졌는데요. 최신 버전의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설명해드리는 내용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mart Defrag 다운로드

꽤나 유명한 IObit 회사에서 제작된 하드디스크 조각 모음 프로그램이라서 공식 사이트를 통하여 설치 파일을 받아보려고 했는데 서버에 등록된 파일을 받는 방식이 아니더라고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니까 majorgeeks 사이트로 이동되서 차라리 안전하게 최신 버전을 받을 수 있는 다른 사이트를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위에 링크는 uptodown 사이트에 Smart Defrag 최신 버전과 구 버전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Smart Defrag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최신 버전 Smart Defrag 설치 파일을 받으실 분들은 바로 최신 버전 버튼을 클릭하시고 예전 버전이 좋았다 생각해서 구 버전을 설치하고 싶은 분들은 오른쪽에 구 버전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구 버전 버튼을 클릭하셨으면 바뀐 페이지에서 원하시는 버전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최신 버전을 클릭해서 이동되는 화면과 똑같은 화면으로 넘어오실 거예요. 위에 적혀있는 버전은 다르겠지만요. 이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습니다.

Smart Defrag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Smart Defrag 설치하기

설치 과정은 어려운 부분이 없지만 중간에 잠깐 설명해드릴 내용이 있어서 작성합니다.

설치 과정에 첫 번째 화면입니다. 화면 중간에 보이는 설치 옵션을 클릭해서 변경할 내용이 있는지 살펴보셔도 되지만 그냥 설치 버튼을 클릭하고 넘어가시면 될 것 같아요.

설치 과정에 두 번째 화면인데 바로 이 화면 때문에 제가 설명을 해드리는 것입니다. IObit에서 제작된 SystemCare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게끔 유도하는 화면이니까 왼쪽에 건너뛰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뭐 필요하신 분들은 동의 및 설치 버튼을 클릭하고 추가로 설치하셔도 좋습니다. 괜찮은 프로그램이니까요.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는 공간이 보이는데 우리는 제한된 Smart Defrag 무료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니까 굳이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른쪽에 감사합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마무리해주세요.



Smart Defrag 사용하기

설치가 완료되었으니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실행된 Smart Defrag 프로그램 화면을 보면 여러 가지 버튼이 보입니다. 하지만 무료 버전에서는 디스크 조각 모음 기능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았어요. 하드디스크 목록을 보면 기본으로 전부 체크되어 있으니 조각 모음을 진행하고 싶은 하드 디스크를 제외한 다른 하드 디스크는 체크를 해제하고 스마트 조각 모음 버튼을 클릭하거나 오른쪽 화살표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원하는 조각 모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조각 모음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각 모음 완료되면 컴퓨터를 종료하는 기능도 제공되니까 PC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조각 모음을 실행하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