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ktop Goose 내 바탕화면에 거위가 돌아다녀요!

누군가는 이게 뭐하는 프로그램이냐며 삭제해버리라고 말할 수 있지만 Desktop Goose는 심심했던 내 기분에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탕화면에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행동을 한다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Desktop Goose 다운로드

바로 본 내용으로 시작해서 Desktop Goose 파일을 어디에서 받아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제가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어떻게 설치해야 하는지 확인하라고 썼지만 Desktop Goose는 무설치 프로그램이라서 파일을 받을 때에는 악성코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안전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Desktop Goose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된 Desktop Goose 다운로드 페이지 화면 상단을 보면 Download Now 버튼이 있는데요.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니까 팝업 화면이 하나 열리죠. 영어라서 정확한 내용은 번역을 해보기 전까지 알 수 없지만 2달러가 적혀 있어서 유료로 구매를 해야 하는게 아닐까 생각하실 것 같아요. 하지만 위에 No thanks 링크를 클릭해서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가 번역을 해보니까 Desktop Goose는 무료인데 개발자에게 지원을 하라는 내용인 것 같았어요.

링크를 클릭하면 이렇게 Desktop Goose 윈도우와 Ma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팝업 화면이 열리지만 기다리면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Desktop Goose 사용하기

제가 Desktop Goose는 무설치 프로그램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어떻게 실행하면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Desktop Goose 파일을 실행해서 압축 해제를 진행하세요. 확인을 해보니 다운받은 Desktop Goose 파일과 같은 위치에 압축 해제되더라고요.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해서 파일을 살펴보니 중간에 Desktop Goose 파일이 보입니다. 반대로 거위가 돌아다니는 것을 종료하고 싶다면 Close Goose 파일을 실행하세요. 그러면 깔끔하게 오리가 사라집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