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2차 인증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자

친구 목록이나 그 어떠한 정보나 아무것도 저장되어 있지 않다면 해킹을 당했어도 피해를 입지 않겠지만 개인 정보를 입력했거나 친구 추가를 해놓은 상태라면 해킹을 당했을 때 무조건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는데요.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디스코드 2차 인증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2차 인증 설정

PC에 설치된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통하여 2차 인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스마트폰에 앱을 하나 설치하셔야 하는데 바로 Google OTP입니다. 2차 인증 설정하는 과정에서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설치하고 진행하세요.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 앱이나 앱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Google OTP를 검색하고 iOS에서는 Google Authenticator를 검색해주세요. 디스코드에서는 Google Authenticator 앱을 설치하라고 작성되어 있지만 구글에서는 앱 이름이 OTP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앱 설치를 완료했으면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그리고 왼쪽 하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자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설정 화면으로 이동되면 바로 보이는 화면이 내 계정인데요. 그 곳에 2단계 인증 활성화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버튼을 클릭하고 디스코드 2차 인증 설정을 시작하겠습니다.

2단계 인증 활성화하기 버튼을 클릭하니까 위에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열렸을거예요. 이제 스마트폰에 설치하신 Google OTP 앱을 실행해서 위에 설명대로 진행합니다.

Google OTP 앱을 실행하면 이렇게 계정 추가 화면이 나오는데요. 바코드 스캔을 터치해서 디스코드에 보이는 QR 코드를 검색합니다. 만약 스마트폰 카메라에 문제가 있거나 코드 검색이 안된다면 제공된 키 입력을 터치하고 QR 코드 오른쪽에 보이는 2단계 인증 키를 입력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정 추가가 완료되면 바로 위와 같이 6자리 숫자가 나오는데요. Google OTP 앱에 보이는 6자리 숫자를 디스코드 2차 인증 화면에 입력하고 2단계 인증 키 활성화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2차 인증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디스코드 2차 인증이 완료되고 추가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전화번호 추가와 복구 코드 다운받기를 진행하시면 좋아요. 만약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거나 복구 코드를 잃어버렸을 때 입력된 전화번호로 인증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복구 코드는 쉽게 잃어버리지 않게 구글 드라이브 같은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