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MKV 프로그램으로 DVD와 블루레이를 MKV로 저장하기

오랫동안 보관하고 싶어서 구매한 DVD와 블루레이를 보고 싶을 때마다 플레이어에 넣어서 재생하는 것은 조금 불편한데요. 그럴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MakeMKV 프로그램입니다. MKV 동영상 파일로 만들어서 보고싶을 때 언제든지 재생할 수 있어요. 설치 파일을 어디에서 받으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akeMKV 다운로드

여러분들이 윈도우를 사용하고 계시는지 macOS를 사용하고 계시는지 모르기에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그 곳은 바로 MakeMKV 공식 사이트입니다.



위에 MakeMKV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를 클릭해서 지금 이동하고 아래 방법대로 진행하세요.

MakeMKV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 상단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윈도우 버전 설치 파일이 받아지고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macOS 버전 설치 파일이 받아지니까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에 맞게 링크를 클릭하세요.

저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어서 윈도우 버전으로 받았습니다. MakeMKV 설치 파일이 다 받아지면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하세요.



MakeMKV 사용하기

설치 과정에서 어려움이 없었기 때문에 설명은 생략했습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MakeMKV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MakeMKV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DVD나 블루레이를 넣으면 프로그램에서 정보를 불러오게 됩니다. 정보 불러오기가 완료되면 붉은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클릭하세요. 

첫 화면에서 CD-Rom 버튼을 클릭했을 때 Opening disc 화면이 열렸지만 캡쳐를 생략했습니다. 디스크 오픈이 완료되고 위와 같은 화면이 열렸을 때 Make MKV 버튼 왼쪽에서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설정하세요. 그리고 Make MKV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Saving to MKV file 화면에서 저장이 진행되는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