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X 화면 녹화 캡쳐 프로그램 사용하기

화면 녹화 기능과 캡쳐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ShareX 프로그램을 어디에서 받아서 사용하면 되는지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 중에서 선택하여 받을 수 있으니 아래 작성되어 있는 설명을 읽어보고 따라서 받아보세요. 사용 방법은 제가 전문가는 아니라서 모든 기능을 알려드릴 수 없으니 간단한 내용으로 작성됩니다.


ShareX 다운로드

ShareX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을 해보니까 최신 버전부터 구 버전까지 사용자가 선택해서 받을 수 있더라고요. 게다가 각 버전마다 설치 파일과 무설치 파일을 제공하고 있어서 그 어떤 사이트에 접속해서 받는 것보다 ShareX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받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위에 공식 사이트에 ShareX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이동해보시죠.

ShareX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해서 살펴보면 최신 버전부터 30개 밑에 버전까지 목록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최신 버전으로 받아야겠죠. 제일 상단에 보이는 버전을 클릭하세요.

ShareX 공식 사이트에서 받고 싶은 버전을 클릭하면 GitHub 사이트에 여러분들이 선택하신 버전 파일이 등록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Assets 항목에 4개 링크 중에서 ShareX 설치 파일은 첫 번째 링크를 무설치 파일은 두 번째 링크를 클릭하세요. 파일은 바로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무설치 파일은 왼쪽 압축 파일로 받아지고 설치 파일은 오른쪽 파일로 받아져요. 이제 압축 해제를 하거나 설치를 진행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무설치 버전을 추천하고 싶어요.



ShareX 사용하기

압축 해제나 설치를 완료하셨으면 이제 ShareX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처음에도 말씀드렸는데 저는 전문적인 사용자가 아니라서 아주 간단한 사용 방법을 알려드려요.

ShareX 13.1.0 무설치 포터블 버전을 실행하니까 한국어가 적용된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위에 이미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캡쳐 단축키와 화면 녹화 단축키가 작성되어 있어요.

화면 캡쳐 기능 중에서 직사각형 영역 촬영 단축키를 눌러보니 마우스 위치에서 자동 영역 선택으로 쉽게 캡쳐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체 화면 촬영 단축키를 누르면 바로 캡쳐되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기능은 현재 창 촬영이었는데 캡쳐하고 싶은 프로그램 화면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단축키만 누르면 바로 프로그램 화면 영역만 캡쳐되었습니다.

FFmpeg 화면 녹화를 해보려는데 포터블에 파일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인지 아니면 원래 설치를 진행했을 때에도 이렇게 되는 것인지 ffmpeg.exe 파일이 없다며 자동으로 받을 것인지 물어보더라고요. 파일을 받으시고 화면 녹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FFmpeg 화면 녹화나 GIF 화면 녹화 진행 방식은 직사각형 영역 촬영과 비슷한데요. 녹화하고 싶은 화면을 자동 영역으로 선택하고 클릭하시면 바로 녹화가 시작됩니다.

저장된 파일은 어디에 있을까 처음에 몰라서 당황했는데 알고보니 포터블 압축 해제된 폴더에서 찾을 수 있더라고요. 만약 설치로 진행하신 분들은 설치된 폴더에서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