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이용권 해지 모바일 앱에서 하는 방법

저는 몇 달 전에 스마트 TV에서 삼시세끼 어촌편 VOD를 다시 보기 위해서 티빙 이용권 결제를 했는데요. 티빙을 이용하다보니 예전에 좋아했던 방송을 다시 보는 것에 빠져서 지금까지 이용권 결제를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보고 싶었던 방송을 거의 다 봤기 때문에 한 동안 이용권 결제를 해지했다가 나중에 다시 결제하려고 마음먹었어요. 티빙 모바일 앱에서 어떻게 이용권 해지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빙 이용권 해지

티빙 앱에서 이용권 해지라는 글자를 찾는 것이 쉽지 않아 많은 분들이 검색해서 찾아보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포스팅까지 작성하게 되었어요. 물론 PC나 모바일에서 브라우저 앱으로 티빙 사이트에 접속해서 해지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저는 스마트폰에 티빙 앱을 설치했기 때문에 모바일 앱에서 해지하는 방법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티빙 앱을 실행해서 오른쪽 하단에 My 탭을 터치하고 화면을 변경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사용하고 계시는 이용권이 적혀있는 글자 부분을 터치하세요. 처음에는 아래쪽에 보이는 메뉴에서 티빙 이용권 해지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무리 돌아다녀도 보이지 않더라고요.

이용권 / 캐쉬 화면으로 이동해서 구매내역을 보면 현재 결제된 티빙 이용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이용권 변경/해지 버튼을 찾을 수 있어요. 제가 올려놓은 캡쳐 이미지에 이용 만료된 이용권이 보이는데 매번 이용권을 결제해놓고 다음 달에는 보고 싶은 VOD가 없을 거라며 자동 결제되는 것을 피하려고 매달 티빙 이용권 해지해왔습니다. 거래일을 보시면 유효기간이 끝나고 다음 날 바로 이용권 결제를 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럴 거면 그냥 불편하게 티빙 이용권 해지를 왜 했나 싶네요.

위 화면에서는 설명해드릴 내용이 없습니다. 그냥 이용권 해지 신청 버튼을 터치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세요. 만약 이용권 변경을 하고 싶은 분들은 위에 보이는 다른 이용권에서 변경 버튼을 터치하면 이용권 변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용권 해지 신청 화면에서는 현재 결제된 이용권 잔여일수와 다른 설명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이용권 해지를 원하고 있으니 그냥 해지 신청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티빙 이용권 해지 사유를 선택하고 화면 아래에 있는 해지하기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자동 결제가 해지되고 현재 결제되어 있는 이용권의 만료 기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티빙 이용권 해지를 진행했는데 아마도 이용권이 만료되면 참지 못하고 다시 결제하지 않을까 싶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