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 앱으로 따로 출시되었다. 어떻게 설치할까?

제 블로그에 모바일 게임으로 몇 번 방문하셨던 분들은 중국에서 출시되는 게임을 설치하려면 TapTap 앱을 설치해야 한다는 내용을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꽤 오래전부터 TapTap 사이트는 글로벌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이트와 앱을 따로 분리해서 Tap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저는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따로 포스팅까지 작성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제는 어쩔 수 없이 모바일 게임 포스팅을 작성하려면 Tap 앱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늦게나마 앱을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Tap 앱 설치하는 방법

글로벌 버전이나 중국 버전의 모바일 게임을 설치할 수 있는 Tap 앱은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포스팅 설명은 모바일 중심으로 진행되는데요. 설명에 사용되는 모든 이미지는 스마트폰에서 캡쳐된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Tap 앱을 설치하려면 apk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위에 Tap 사이트에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를 클릭하고 바로 이동하세요.

안드로이드 Tap 앱 apk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apk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두 개의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과 정식 버전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인데요. 저는 정식 버전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을 클릭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베타 버전을 설치한다고 정식 버전에서는 검색되지 않는 게임을 검색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정식 버전에서 오류가 수정되고 있거나 인터페이스 같은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베타 apk를 굳이 받아서 설치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Android App 다운로드 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apk 파일을 받으시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열어서 설치하면 됩니다. 



Tap 앱과 TapTap 앱의 차이점

제가 포스팅 처음에 TapTap에서 글로벌 사용자를 위한 Tap으로 따로 분리하여 운영되고 있다는 내용을 작성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TapTap 앱이 있으면 그냥 사용해도 되는게 아니냐고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두 앱의 차이점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확실하게 차이점을 느낄 수 있는 이미지를 올려드리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위에 올려놓은 이미지는 Tap 앱에서 검색한 BiuBiu Tales라는 게임입니다. 최근 한국에서 슥!삭!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모바일 게임인데요. Tap 앱에서 검색하여 해당 게임 화면으로 이동하면 정상적으로 인스톨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TapTap 앱에서 BiuBiu Tales를 검색해서 해당 게임 화면으로 이동하면 어떻게 보일까요? 위와 같이 인스톨 버튼은 보이지 않고 해당 국가에 출시 전 게임이라며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아래에 작성되어 있습니다. 차이점을 바로 이해하셨죠? 혹시나 여러분들의 스마트폰에 TapTap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지금 바로 삭제하시고 Tap 앱으로 설치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