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탈퇴 PC에서 진행하는 방법

예전에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가끔씩 물건을 주문하다가 한 동안 물건을 구매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사용하지 않겠다는 생각에 탈퇴하려고 오랫만에 접속을 했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 계정이 아닌 빠른 방문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어도 탈퇴가 가능하더라고요. 그럼 이제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탈퇴

처음에는 포스팅으로 작성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서 알리익스프레스 탈퇴를 진행했는데요. 진행 과정에 페이지를 보면 언어가 영어로 나오는데 한국어로 바꾸는 것이 없어서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도 쉽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포스팅으로 작성하면 좋을 것 같다 싶었어요.

먼저 알리익스프레스 탈퇴를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했으면 또 다시 오른쪽 상단 계정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는데요. 아래쪽에 메뉴가 열리지만 신경쓰지 마시고 계정을 클릭합니다.

로그인하신 계정에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했습니다. 이제 상단에 보이는 메뉴에서 오른쪽에 있는 Account Srttings를 클릭하여 계정 설정으로 이동할게요.

계정 설정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화면 왼쪽을 보면 My Profile(내 프로필) 항목에 3개의 링크와 Account Settings(계정 설정) 항목에 1개의 링크가 보이실거예요. 계속 진행하려면 Account Settings 아래에 있는 Edit Settings를 클릭합니다.

Edit Settings를 클릭해서 화면 오른쪽이 바뀌었습니다. My Personal Information에 있는 Edit Member Profile을 클릭해 주세요. 알리익스프레스 탈퇴를 완료하는데 과정이 너무 복잡한 것은 기분 탓이 아닙니다.

오랫만에 한글을 만나네요. 새로운 탭이 열리면서 회원 프로필 수정 페이지가 보이고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는 여러분이 로그인하신 계정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 곳에서 여러분들은 이메일을 한 번 더 확인하셔야 합니다. 탈퇴를 진행하는데 입력해야 하는 곳이 있거든요. 이제 오른쪽 상단에 있는 Deactivate Account 링크를 클릭할게요.

또 다른 탭이 열리면서 계정 탈퇴를 진행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고 있습니다. 입력해야 하는 공간은 두 곳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전 화면에서 확인했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거나 알리익스프레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신 분들은 아이디를 입력하면 됩니다. 두 번째 입력하는 공간에는 영어로 Deactivate my account(내 계정 비활성화)를 입력해야 하는데 한 글자씩 입력하지 않고 입력하는 공간 바로 위에 있는 굵은 글자를 복사해서 붙여넣기하세요. 다 입력하셨으면 아래쪽에 탈퇴 이유를 선택하고 Deactivate my account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지가 바뀌면서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인다면 알리익스프레스 탈퇴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혹시 몰라서 확인을 해보려고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해보니 위와 같이 나오면서 로그인이 안되네요. 확실하게 탈퇴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