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tionGuru(파티션구루) 설치 파일 다운로드와 간단 사용법

실수로 삭제했던 파일, 실수로 파일을 백업하지 않고 포멧한 파티션을 복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 PartitionGuru(파티션구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간단한 사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서 정확한 사용 방법이 아닐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렇게 복구할 수 있구나 정도로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PartitionGuru(파티션구루) 다운로드

간단 사용법을 확인하기 전에 먼저 PartitionGuru(파티션구루) 프로그램을 설치해야겠죠.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게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파일을 받아보겠습니다.



EASSOS 사이트가 PartitionGuru(파티션구루) 프로그램 제작사의 공식 사이트입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공식 사이트에 무료 버전 PartitionGuru(파티션구루)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PartitionGuru(파티션구루)는 유료 버전 페이지에서 무료 체험판 설치 파일을 받거나 무료 버전 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받아도 같은 파일이 받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무료 버전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게 해당 페이지 링크로 올려놓았어요. 사이트에 접속하셨으면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PartitionGuru(파티션구루) 무료 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설치 파일에는 PartitionGuru(파티션구루) 전용 아이콘이 적용되어 있지 않네요. 어쨌든 다운로드가 완료된 PartitionGuru(파티션구루)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세요.



PartitionGuru(파티션구루) 사용법

전문적인 파일 복구 방법은 아니지만 간단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PartitionGuru(파티션구루)를 실행하고 삭제된 파일이나 파티션을 복구하려는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에는 상단에 보이는 메뉴에서 File Recovery를 클릭하세요.

리커버리 옵션은 저는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상태 그대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제 Start 버튼을 클릭해서 복구를 시작하세요. 복구 파일을 검색하는데 시간이 꽤나 걸립니다. 중간에 멈추지 마시고 끝까지 기다리세요.

복구할 수 있는 파일 검색이 완료되면 복구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 선택을 모두 완료하고 메뉴에서 File을 클릭한 다음 Copy To Folder를 클릭하세요. 궁금한 마음에 바로 아래에 있는 Copy To Desktop을 클릭했다가 바탕화면에 선택했던 파일이 복구되는 대참사를 만나볼 수 있으니 꼭 Folder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복구 파일은 검색했던 디스크가 아닌 다른 디스크로 폴더를 생성해서 해주세요.

무료 버전이라서 파일 크기가 큰 파일은 복사가 불가능할 수 있다는 내용인 것 같아요. 위 화면을 닫으면 복사 과정이 진행됩니다. 폴더에 선택했던 파일 복사가 완료되면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