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LSX 뷰어 엑셀이나 한셀이 없을 때 활용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이나 한컴오피스 한셀이 설치되지 않은 컴퓨터에서 XLSX 파일을 열어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파일을 열어보겠다고 유료로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분들은 없을 것 같은데요. 해결 방법으로는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죠. 


XLSX 뷰어 다운로드

뷰어 사이트로 XLSX 파일을 열어보기에는 보안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까 걱정되고 뷰어 프로그램은 종류가 많아서 어떤 것으로 받을까 고민되고 그러실거예요. 저도 그래서 찾아보다가 선택한 것이 Media Freeware에서 제작된 Free Xlsx Viewer 프로그램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살펴보면 PDF JPG 변환 같은 다양한 변환 프로그램, XLSX 뷰어 같은 다양한 뷰어 프로그램을 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XLSX 뷰어 프로그램을 받으려면 먼저 사이트를 찾아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Media Freeware를 입력하고 검색해보면 우리가 접속하려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Media Freeware 사이트에 접속하고 상단 검색하는 곳에서 XLSX를 검색하면 한 개의 프로그램이 검색됩니다.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Free Xlsx Viewer 페이지로 넘어와서 스크롤 해보면 프로그램 설명 아래에 Download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요. 다른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지 않게 잘 살펴보고 클릭하셔야 합니다. 페이지를 보시면 많이 헷갈리시지는 않을거예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제 10초의 기다림이 필요해요. 10초가 지나고 Download your file 링크가 활성화 되었다면 클릭해서 XLSX 뷰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XLSX 뷰어 실행하기

다운로드된 XLSX 뷰어 파일로 먼저 설치해보니 버튼 클릭 3번이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설명은 생략하였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XLSX 뷰어를 실행할 수 있는 바로가기가 생성되니 빠르게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XLSX 뷰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Open XLSX 버튼을 클릭하면 열어보고 싶은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XLSX 전용 프로그램이라서 다른 파일은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이제 편하게 파일을 열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