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M 사이트에 내 티스토리가 검색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내 블로그에 방문자를 유입시켜야 합니다. 그냥 포스팅만 작성하는 것으로 모든 검색 포털에서 유입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오늘은 ZUM 사이트에 내 블로그가 검색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ZUM 사이트 검색 등록 확인 방법

키워드 체크를 해보니까 오늘 작성하는 포스팅은 방문자가 거의 없다는 결론이 나왔어요. 하지만 요즘 키워드를 찾는 것에 지쳐있었기 때문에 방문자 생각 없이 작성하려고 합니다. 

먼저 ZU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제가 굳이 링크를 올려드리지 않아도 ZUM 사이트로 찾아가는 방법은 알고 계실거예요. 검색 사이트 아무 곳에서나 '줌'을 검색하거나 'ZUM'을 검색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구글과 다음에서 내 블로그가 사이트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검색 결과를 보시면 이미지는 나오는데 블로그는 검색 등록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또 다른 방법으로 블로그 주소 앞에 https를 지우고 site로 바꿔서 검색해보았습니다. 역시나 마찬가지로 내 블로그가 검색 등록되어 있다는 것은 확인할 수 없네요.

마지막 방법으로 네이버에서 검색 등록을 확인하는 방법과 똑같이 두 번째 방법에서 https를 지우지 않고 검색해봅니다. 그러면 웹문서에 내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는 것이 보이네요. 이렇게 ZUM 사이트에서 내 티스토리가 검색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블로그 주소에 마지막 슬러시를 제거하고 검색해보면 웹문서에 포스팅만 보이기 때문에 주의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만약 확인을 해봤는데 검색 등록이 안되어 있으면 줌(ZUM) 검색등록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포스팅을 보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