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버전 플레이하기

PC 온라인 게임으로 시작해서 현재 모바일 게임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한국 버전과 일본 버전에 이어 최근 아시아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앱스토어에서는 한국 버전만 검색되기 때문에 이번에 나온 아시아 버전은 다른 방법으로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게임 언어는 영어로 나와서 조금 불편하지만 새롭게 시작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작성된 내용을 확인하며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버전 설치하기

한국 버전, 일본 버전, 아시아 버전 모두 구글 플레이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게임을 검색하면 당연하게도 한국 버전이 검색되는데요. 일본 버전과 아시아 버전 구글 플레이로 접속하면 어떻게 보일까요?

먼저 일본 버전을 보면 한국은 지역 금지로 설정되어 있어서 호환되지 않는 앱이라는 내용이 보이고 설치 버튼은 보이지 않습니다. 한국에 출시된 버전이 있으니까 막아놓은 것이 당연합니다.

아시아 버전도 마찬가지로 한국을 지역 금지로 설정했기 때문에 설치 버튼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VPN을 이용해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편하게 설치하시겠죠. 저는 다른 방법으로 설치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Tap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Tap 앱 설치 방법은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는데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버전을 설치하려면 Tap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Tap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 버튼을 터치해서 게임을 검색합니다. 현재는 아시아 버전이 최근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하단 메뉴에 랭킹을 선택하면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저는 나중에도 찾을 수 있게 검색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릴게요. 검색어는 blade&soul로 입력합니다. 그런데 검색 결과를 보면 일본 버전 게임 이름이 한글로 보이는 것으로 봐서는 나중에 아시아 버전도 한글로 수정될 확률이 높으니 영어로 검색해서 게임이 나오지 않으면 한글로 검색하세요. 검색된 게임 중에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버전 오른쪽 인스톨 버튼을 터치하면 게임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이어서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니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버전 실행하기

게임 설치를 완료했으면 이제 게임에 접속해볼게요. 제가 최근에 포스팅했던 넥슨 트라하 일본 버전처럼 게임 자체에 한국은 접속이 불가능한 설정이 없기를 바라봅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버전을 실행하면 언어는 처음부터 영어로 나오게 됩니다. 데이터 다운로드 속도는 느리지 않아서 한국 버전과 차이가 없을 것 같아요.

로그인 방법은 구글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을 지원하는데 저는 자동으로 구글 계정 로그인이 진행되더라고요. 확인해보시고 여러분들이 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버전이라서 서버는 몇 개나 열려있을까 궁금하여 확인을 해보니 처음에는 EN 서버만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몇 개 없구나 싶었는데 왼쪽 상단에서 All로 변경하니까 숨어있던 다양한 서버가 보였습니다. 확인은 못해봤지만 EN 서버가 아닌 다른 서버로 선택하면 언어가 바뀌지 않을까요?

사양이 낮은 홍미노트5로 접속해서 그래픽 화질이 낮게 설정되었는지 캐릭터를 보면 선명하고 깔끔하다는 느낌은 없네요.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사양 높은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면 그래픽 화질은 깔끔하게 보일 거예요. 이제 플레이하고 싶은 캐릭터를 선택하세요.

캐릭터 이름 입력은 아쉽지만 한글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영어로 입력하셔야 문제 없이 진행할 수 있어요. 물론 숫자도 문제는 없습니다. 한글이 들어가면 안되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버전 월드에 접속했습니다. 이제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플레이하면 되는데요. 저는 포스팅에서 정보를 알려드려야 하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설정으로 이동하여 언어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설정에서 언어 설정을 열어보니 글자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지만 음성은 한국어가 지원되는군요. 언어를 Korean으로 변경하면 게임이 재시작 되면서 언어 데이터를 받게 되는데 이제 진짜로 재미있게 플레이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