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간단하게 하는 방법

본인이 제작한 음악이나 허가받은 음원을 공유하고 스트리밍하는 사운드클라우드는 전 세계적으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이미 알고 계시죠?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음악을 듣다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소장하고 싶은 마음에 음원추출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는 분들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준비

음원추출을 하려면 먼저 준비 단계가 필요합니다. 크롬 기반으로 제작된 인터넷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인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엣지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크롬이나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실 확장 프로그램은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이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되는 바로가기 기능만 제공해서 굳이 설치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하실 수 있지만 필요할 때에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니 저는 설치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어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메뉴를 클릭하고 세부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에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하세요.

확장 프로그램 관리 페이지에는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이 보이는 곳이라서 우리는 크롬 웹스토어로 찾아가야 합니다.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밑에 보이는 크롬 웹 스토어 열기를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어요.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하면 설치하려는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해야 하는데 soundcloud downloader를 입력해서 검색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확장 프로그램이 나오고 오른쪽에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하면 준비 과정은 완료입니다.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방법

우리는 준비 과정을 마쳤으니 이제 음원추출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음원추출 해볼게요.

음원추출하고 싶은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댓글 입력하는 공간 아래에 Share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해보세요.

Share 버튼을 클릭하니까 위와 같이 선택된 음원을 공유하는 팝업 화면이 열렸습니다. 이 화면에서 아래에 보이는 링크를 복사해야 하는데 링크를 한 번 클릭하면 링크가 전체 선택되니까 바로 CTRL + C를 눌러서 복사하세요.

이제 준비 단계에서 설치했던 확장 프로그램을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추가된 아이콘을 클릭해서 열어주고 DOWNLOAD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이 가능한 사이트가 열렸으면 복사했던 링크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그리고 SEARCH를 클릭하면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링크 검색이 완료되면 페이지가 변경되고 위와 같이 Download Status에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거예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추출하고 싶었던 음원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클라우드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