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ntoy(벤토이) 부팅 USB 제작 최고의 프로그램

지금까지는 부팅 USB를 만들 때 포멧이 진행된 다음에 ISO 파일이 설치되었기 때문에 아무리 USB 용량이 크다고해도 한 개의 USB에 한 개의 ISO 파일만 설치할 수 있었는데요. Ventoy(벤토이) 프로그램은 부팅 USB를 만드는 방식을 완전히 다르게 진행하여 여러개의 ISO 파일을 USB에 복사하는 것으로도 부팅 가능하다고 합니다.


Ventoy(벤토이) 다운로드

프로그램 파일은 어디에서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Ventoy(벤토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먼저 Ventoy(벤토이)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구글에 접속해서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 한글로 벤토이를 검색하면 우리가 찾는 사이트가 아닌 다른 사이트가 나오니까 영어로 Ventoy를 입력해서 사이트를 찾으세요. 검색 결과를 보면 사이트 이름을 클릭해서 접속하는 것 보다 바로 아래에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빠르게 Ventoy(벤토이)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를 보니까 윈도우 버전과 리눅스 버전이 등록되어 있네요.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에 맞는 링크를 클릭하세요.

서버에서 바로 파일을 받는 방식은 아니고 GitHub 사이트에 등록된 Ventoy(벤토이) 페이지로 이동되고 현재 받을 수 있는 최신 버전은 1.0.13입니다. 파일을 받으려면 스크롤 하면서 Assents 항목에 등록된 파일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받을 수 있어요.



Ventoy(벤토이) 사용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된 Ventoy(벤토이) 파일은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번 진행해보면 다음에는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쉽네요.

Ventoy(벤토이) 파일을 받으면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 압축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2개의 폴더와 1개의 실행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먼저 USB를 컴퓨터에 장착하고 Ventoy(벤토이)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Ventoy(벤토이) 프로그램은 새로고침 기능이 없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에 USB를 장착하면 장치 목록에 나오지 않으니 순서는 항상 USB 장착 후 Ventoy(벤토이) 프로그램 실행입니다. 언어를 변경하려면 상단 Language 메뉴를 클릭하고 한국어로 변경하세요. 프로그램 사용 방법은 장치 목록에서 USB를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장치가 포멧 된다는 두 번의 경고가 나오고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내 PC로 이동해서 USB를 확인해보니 이름이 Ventoy(벤토이)로 변경되었네요. 이제 부팅하고 싶은 ISO 파일을 Ventoy(벤토이) USB 드라이브에 복사하면 됩니다. 주의하실 내용은 파일 이름이나 폴더명에 띄어쓰기나 기호를 입력하면 인식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Win10_2004_Korean_x64.iso 같이 밑줄 문자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