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oPro(제노프로) 가계도를 그려볼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

요즘에도 초등학교 수업 시간에 가계도를 그려보는 시간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학교에서 그려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할아버지, 할머니부터 시작해서 나까지 내려오는 아주 간단한 가계도였지만요. 참! 가계도의 정확한 뜻을 몰라서 이번에 찾아봤더니 가족 간의 관계를 빠르게 알아보기 위해서 제작하는 그림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PC에서 가계도를 그려볼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 GenoPro(제노프로) 다운로드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enoPro(제노프로) 다운로드

솔직하게 가계도를 그리는 프로그램을 누가 얼마나 설치하겠냐고 생각했었는데 확인해보니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프로그램이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정보도 찾아보고 포스팅 작성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GenoPro(제노프로) 설치 파일을 받으려면 먼저 구글에서 GenoPro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에 캡쳐 이미지와 같이 공식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와 세부 링크가 보이는데 우리는 그중에서 GenoPro Free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할게요. 그 이유는 바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GenoPro(제노프로) 무료 페이지로 접속해서 영어로 작성된 내용을 파파고로 번역하고 확인하면 설치 파일은 제한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유료로 구매해서 등록 키를 입력하라는 알림이 표시되고 가계도에 25명의 인원으로 제한되어 등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등록 인원 제한도 없고 광고나 알림 없이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설명하고 있네요. 현재는 3.1.0.0 버전까지 업데이트가 되었지만 1.7.0 구 버전이나 2.b13h 베타 버전을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어떤 버전으로 받을지는 우선 페이지 하단에 보이는 링크를 클릭하세요.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되는 페이지를 보면 정말 많은 버전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등록 키를 입력하라는 알림이 뜨거나 25명 등록 제한이 있어도 최신 버전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3.1.0.0 버전을 받으시면 되는데 완전 무료 버전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Beta13h 버전이나 1.70 버전으로 받으세요.



GenoPro(제노프로) 최신 버전 설치

사람마다 설치를 원하는 버전이 있을 것 같아서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는 과정과 구 버전을 설치하는 과정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버전마다 차이가 있는데 미리 알려드리면 최신 버전은 한국어를 지원하고 구 버전과 베타 버전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요.

먼저 최신 3.1.0.0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설치 화면에는 라이선스가 영어로 작성되어 있고 폴더 위치와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 설치 후 실행 설정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I accept the agreement가 체크되어 있지 않다면 체크하고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세요.

제 컴퓨터에만 설치 중 오류가 발생되는 것인지 모르겠는데 위와 같이 스킨 폴더 관련 오류가 발생하더라고요. 무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중단되는 것 같은데 Program Files (x86) 폴더에 GenoPro 폴더로 이동하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된 폴더로 이동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등록 키를 입력하라는 알림이 나오는군요. Cancel 버튼을 클릭해서 알림을 닫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GenoPro(제노프로) 구 버전, 베타 버전 설치

이제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고 최신 버전에서 몇 개의 기능이 빠져있는 구 버전이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GenoPro(제노프로) 구 버전과 베타 버전을 설치해볼게요.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설치 화면이 큰 것은 베타 버전이고 가운데 조그마한 설치 화면은 구 버전입니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최신 버전에서 발생했던 오류는 발생하지 않고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어요.

베타 버전이나 구 버전이나 실행되는 화면은 같습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버전이라는 것은 아쉽지만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으니 필요한 버전으로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