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v mp4 변환 다음팟인코더로 진행하는 방법

인터넷 커뮤니티를 이용하는데 재미있는 영상이 올라왔더라고요. 자주 볼 수 있게 보관할 수 없을까 생각했는데 게시글 작성자가 첨부 파일로 올려놓으셔서 받아보았더니 flv 파일이었습니다. 영상을 보관했다는 것은 좋았지만 문제가 있었는데요. 탐색기에서 동영상 파일은 실행하지 않아도 미리 보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떤 영상인지 확인할 수 있는데 flv 파일은 미리 보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미리 보기를 지원하는 mp4 영상으로 변환 작업을 해보려는데 제 블로그에 포스팅으로 작성하지 않은 주제라서 변환 작업을 진행하면서 포스팅 작성까지 해보려고요.



flv mp4 변환

다음팟인코더는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2017년 서비스가 종료되어 공식 사이트가 닫혔기 때문에 파일 다운로드는 블로그나 유틸 공유 사이트에서 마지막 업데이트된 버전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으로 작성되는 flv mp4 변환은 다음팟인코더로 진행되기 때문에 만약 동영상 파일 변환 작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서 제가 작성한 포스팅을 통하여 첨부 파일로 올려놓은 다음팟인코더 설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다음팟인코더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하셨으면 가장 먼저 변환 작업이 완료되는 영상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를 설정하세요.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위치가 불편하지 않다면 그냥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변환하고 싶은 flv 영상을 불러와야 하는데 폴더에 있는 flv 파일을 끌어다 다음팟인코더에 넣으시거나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해서 영상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flv 영상 파일을 불러왔으면 이제 변환하고 싶은 설정으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미리 보기를 지원하지 않는 flv 파일을 미리 보기를 지원하는 mp4 파일로 변환할 것이기 때문에 PC 저장용에서 설정을 해주었습니다. 화면 크기는 변경하고 싶은 생각이 없으니 원본 크기로 선택하고 영상 화질은 flv 영상도 고화질이 아닌데 더욱 떨어뜨리고 싶지 않아서 고화질로 선택하였어요.

조금 더 고급 변환을 해보려는 분들은 화면 오른쪽 중앙에 환경설정을 클릭해서 자세한 설정을 변경하면 되는데 저는 인코딩 전문가는 아니라서 따로 설정을 변경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제 오른쪽 하단에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flv mp4 변환 작업을 진행합니다. 인코딩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완료되었다는 알림 화면이 나오니까 다른 작업을 하고 계시면 될 것 같네요.

flv mp4 변환 작업이 완료되고 폴더로 이동해서 영상 파일을 살펴보면 위와 같이 flv 파일은 미리 보기가 불가능하고 mp4 파일은 미리 보기로 어떤 영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