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산스(Gmarket Sans) 다운로드 낯설지 않은 상업용 무료 폰트

평소에 자주 이용하던 G마켓에서 상업용 무료 폰트를 배포하고 있다는 사실을 왜 이제서야 알게 되었을까요. G마켓 산스(Gmarket Sans) 폰트라고 하는데 "어떻게 생겼을지 궁금하군요" 라고 말하기에는 G마켓 앱이나 사이트를 자주 접속해봤기에 낯설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럼 폰트 파일을 어디에서 다운로드하고 어떻게 쉽게 설치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G마켓 산스(Gmarket Sans) 다운로드

포스팅으로 작성하려고 미리 G마켓 산스(Gmarket Sans)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굳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제 블로그에 따로 설명해드릴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G마켓 산스(Gmarket Sans) 페이지에 자세한 설명이 작성되어 있고 미리보기 기능(굵기 변경, 크기 변경)도 제공하니까 저는 다운로드 방법이나 설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위에 캡처 이미지는 구글이지만 검색 포털 어느 곳에서나 G마켓 산스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에서 공식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은 웹사이트 영역으로 이동하셔야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G마켓 쇼핑 사이트에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가 추가되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접속해보니 따로 G마켓 산스(Gmarket Sans)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상업용 무료 폰트라서 그런지 해당 위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상단에 메뉴가 추가되어 있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G마켓 산스(Gmarket Sans) 사이트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미리보기 기능입니다. 상단 메뉴에서 Try it을 클릭하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데 왼쪽에는 폰트 굵기를 선택할 수 있고 오른쪽에는 폰트 크기를 선택할 수 있어서 테스트하는데 편했습니다.

페이지 제일 밑에는 G마켓 산스(Gmarket Sans)를 받을 수 있는 TTF 버튼과 OTF 버튼이 있습니다. 문서 작업에서 폰트를 사용하는 분들은 TTF 파일로 받으시면 되는데 그 외에 다른 작업에서 폰트를 사용하는 분들은 OTF 파일로 받으세요.

다운받은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면 G마켓 산스(Gmarket Sans) 사이트에서 미리보기로 확인했던 3개의 굵기가 폰트로 들어있습니다. 폰트를 한 개씩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 번에 설치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마우스 드래그로 3개의 파일을 선택한 다음에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우클릭 메뉴에 설치가 있습니다. 설치를 클릭해서 선택된 3개의 폰트를 한 번에 설치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