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무료 오피스 다운받아서 설치하기

보통 괜찮은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체험판이나 유료로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는 무료로 제공되는 오피스 프로그램이지만 구매해서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과 비교해서 전혀 부족하지 않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치하고 인터페이스를 살펴보시면 예전 버전의 엑셀 프로그램을 보는 것 같으실거예요.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최신 버전 받기

일단 오늘 작성하는 포스팅 내용이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최신 버전 설치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는 것이니까 먼저 다운로드 방법부터 시작할게요.

구글에 접속하고 영어나 한글로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를 검색해 주세요. 위에 이미지와 같이 영어로 입력하면 공식 사이트 링크 아래에 세부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큼지막하게 보이지만 한글로 검색해보면 세부 페이지 링크는 조그마하게 나옵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서 바로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면 현재 6.4.5 최신 버전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런데 비공식 최신 버전을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어요. 그 방법도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설명하자면 오른쪽에 변경하시겠습니까? 링크를 클릭합니다.

페이지를 이동하고 사용 가능한 버전들을 보시면 현재 최신 버전과 두 개의 구 버전이 보이고 발표 후보 버전 목록에는 아직 공식 버전이 아닌 7.0.0 버전이 보입니다.

이렇게 아직 정식 버전은 아니지만 발표 후보 목록에 등록된 버전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직 발표 후보에서 정식 버전으로 올라오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웬만하면 정식 버전에 최신 버전으로 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설치하기

사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해서 설치하는 과정을 경험해보면 설명이 필요할까 싶을 정도로 같은 위치에 버튼 클릭 몇 번이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식 출시 버전으로 받아보았어요.

제가 방금 말씀드렸죠? 같은 위치에 버튼 몇 번 클릭이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다고요. 위에 이미지에 표시한 그 위치에 버튼을 몇 번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설치가 완료되어 있을 겁니다.

설치가 완료된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를 실행하니까 왼쪽 메뉴에 다양한 문서 만들기 버튼도 보이고 조금 예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을 보는 느낌입니다. 굳이 그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것보다는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